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서2동] 겨울철 독거 어르신 대상 '방문 건강 특화사업' 추진
2024-12-24 20:04:34최종 업데이트 : 2024-12-24 20:04:33 작성자 : 팔달구 화서2동 맞춤형복지팀   박채은
새빛돌봄서비스 안내

화서2동 담당 공무원이 지역 주민에게 수원시 '새빛돌봄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동장 허두경)은 지난 19일, 고령층 1인 단독가구를 방문해 행복을 운영하는 목요 건강케어(이하 행운목) 서비스를 제공했다.   

'행운목' 사업은 66세(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대상) 및 80세 이상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혈압 측정 및 혈당 관리 등 건강 서비스를 지원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수원새빛돌봄서비스로 연계하는 화서2동 건강특화사업이다.

이날 행운목 대상자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확인, 맞춤형 건강상담 및 기초 건강 검사(혈압·혈당·산소포화도·체온 측정)를 진행했다. 통합복지상담을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욕구 파악을 통해 새빛돌봄서비스 및 서비스 자원 등을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겨울철 한파를 대비하여 적절한 수분 및 균형있는 영양섭취, 외출전 체감온도 확인, 날씨가 추울 경우 외출 자제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기를 당부했다. 

행운목 서비스를 지원받은 주민은 "추운 날씨에 안부확인과 건강복지상담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허두경 화서2동장은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무사히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건강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