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지역아동센터 현장 방문을 통한 적극행정 추진
2025-03-21 09:36:09최종 업데이트 : 2025-03-21 09:36:07 작성자 : 팔달구 가정복지과 가정복지팀   김은희

아이들을 보며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는 팔달구청장

아이들을 보며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는 팔달구청장


수원특례시 팔달구(구청장 이상균)는 지난 20일, 관내 노을빛 지역아동센터와 윤슬청소년 지역아동센터 현장을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 방문은 새 학기를 맞이해 늘어난 돌봄 수요에 따른 생활복지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점차 중요시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의 환경 관리와 안전 점검을 추진하는 등 현장 중심의 적극 행정을 추진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아동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아동들의 꿈과 희망에 귀 기울였다. 또한 관계자와 지역아동센터가 아동들에게 보다 나은 돌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인 아이들의 돌봄을 위해 애써주시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오늘 현장 방문을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과 건의 사항들은 꼼꼼히 살펴 지역아동센터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아동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팔달구 관내 13개의 지역아동센터에서는 돌봄 취약계층뿐 아니라,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돌봄서비스, 교육과 문화 프로그램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와의 연계 등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팔달구는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