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서2동] ‘행운목’ 사업 통해 저소득 계층 맞춤형 방문 건강 상담 추진
2025-04-02 13:27:29최종 업데이트 : 2025-04-02 13:27:26 작성자 : 팔달구 화서2동 맞춤형복지팀   박채은
간이치매검사를 진행중이다.

간이치매검사를 진행중이다.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동장 허두경)은 지난 20일, 저소득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정 방문하여 복을 영하는 요 건강케어(이하 행운목) 서비스를 제공했다.

'행운목' 사업은 만 7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방문해 혈압 측정 및 혈당 관리, 간이치매검사 등 건강 서비스 및 건강 과일을 지원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수원새빛돌봄(누구나) 서비스로 연계하는 화서2동 건강특화사업이다.

이날 행운목 대상자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 확인, 맞춤형 건강 상담 및 기초 건강 검사(혈압·혈당·산소포화도·체온 측정·간이치매검사)를 진행하고 건강 과일을 지원했다.

통합복지상담을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욕구 파악을 통해 새빛돌봄(누구나) 서비스 및 서비스 자원 등을 연계할 예정이다.

허두경 화서2동장은 "화서2동 주민들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살피고, 수원새빛돌봄(누구나) 서비스 및 지역자원연계 등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