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서호공원 화장실 3곳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본인증 취득
2025-04-03 09:29:00최종 업데이트 : 2025-04-03 09:31:06 작성자 : 팔달구 공원녹지과 공원관리팀   김선경
낙조화장실

낙조화장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상균)가 팔달구 화서동에 소재한 서호공원 내 화장실 3곳(낙조, 백로, 서호잔디광장)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BF) 본인증을 취득했다.
 

BF 본인증은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제10조의2에 따라 장애인, 고령자 등 모든 시민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편리한 시설 배치를 갖춘 공간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번 사업은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백로화장실

백로화장실



팔달구는 BF 본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작년 말 공원화장실 리모델링을 통해 장애인 전용 화장실을 추가했으며, 어린이 세면대, 기저귀 갈이대와 같은 편의시설도 남녀 화장실 모두에 설치했다. 올해 초엔 계단 핸드레일 설치 등 보완 공사를 시행하며 사소한 불편 사항까지 개선하는 등 철저한 점검 과정을 거쳐 본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설 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서호잔디광장화장실

서호잔디광장화장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