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여름철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특별 안전 점검 실시
2025-04-29 14:37:45최종 업데이트 : 2025-04-29 14:37:43 작성자 : 팔달구 건축과 광고물관리팀   김은옥

팔달구, 풍수해를 대비하여 옥외광고물에 대한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하였다.

팔달구, 풍수해를 대비하여 옥외광고물에 대한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하였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상균)는 지난 29일 여름철 집중호우 및 강풍 등 자연재해에 대비해 관내 옥외광고물에 대한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경기도 옥외광고협회와 관련 분야 전문가와 함께 진행되며, 대형 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마련됐다.

점검 대상은 팔달구 내 풍수해 사고의 위험 노출 빈도가 높은 주요 상업지역과 인구 밀집 지역에 설치된 옥외광고물로, ㅿ간판의 고정 상태 ㅿ부식 및 파손 여부 ㅿ전기설비 상태 ㅿ추락 위험 요소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취약지역을 선별하여 단계별로 집중 안전 점검을 진행하여 자연재해 대비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점검 결과 노후화되었거나 구조적으로 위험하다고 판단된 주인 없는 간판은 '주인 없는 노후간판 정비사업'과 연계해 철거 작업이 이뤄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도시 미관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찬식 팔달구 건축과장은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해 강풍과 집중호우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안전 점검을 통해 옥외광고물로 인한 2차 피해를 예방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