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인계동] 경로당 어르신들 솔선수범 거리청소 나서
"깨끗한 우리 동네, 우리가 먼저 나섭니다."
2025-05-22 17:28:53최종 업데이트 : 2025-05-22 17:28:52 작성자 : 팔달구 인계동 복지행정팀   정연학

청소하시는 경로당 어르신들

청소하시는 경로당 어르신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한화꿈에그린(아) 경로당 어르신들이 지난 5월 20일 자발적으로 거리 청소에 나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어르신들은 경로당 인근 인도와 도로변 녹지대 등에서 쓰레기 줍기, 담배꽁초 수거 등을 정성스럽게 진행했다. 고령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은 준비한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들고 구석구석을 꼼꼼히 청소하며 지역 주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인계동 한화꿈에그린(아) 경로당 회장 강태준 어르신은 "깨끗한 마을은 우리 모두의 얼굴이라고 생각한다. 젊은 세대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활동 소감을 전했다.


인계동 한화꿈에그린(아) 경로당의 거리 청소는 2022년부터 매달 1회씩 4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런 활동은 단순한 환경정화 차원을 넘어, 지역 공동체의 주체로서 어르신들이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박선영 인계동장은 "매달 환경미화 활동에 앞장서는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가 더 활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