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서1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동말장학금 전달
작은 나눔으로 전하는 큰 응원, 청소년의 꿈을 잇다
2025-06-19 10:44:22최종 업데이트 : 2025-06-19 10:44:20 작성자 : 팔달구 화서1동 복지행정팀   정문정
청소년지도위원들과 대상 아동들이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청소년지도위원들과 대상 아동들이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정하익)는 매년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과 격려의 마음을 실천하고 있다.

위원회는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모범청소년 2명을 선정하여,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각 15만 원의 '동말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장학금 전달식은 6월 18일 오후,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정하익 위원장을 비롯한 청소년지도위원 16명과 행정복지센터 관계자, 수혜 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해 훈훈한 격려와 축하의 시간을 나눴다.

정하익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 장학금이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 청소년들의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

신영숙 화서1동 동장은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보내주시는 청소년지도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장학금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되어, 자신의 가능성과 미래를 믿고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