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교동] 사랑나눔가게와 함께 지속적인 반찬 나눔 지원
매월 관내 저소득 가정에 반찬 전달해
2025-07-09 10:05:56최종 업데이트 : 2025-07-09 10:05:53 작성자 : 팔달구 매교동 맞춤형복지팀   유지향

7월 후원 반찬 앞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이다.

매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지역 음식점 5개소 및 사회적협동조합 경기수원지역자활센터로부터 후원 받은 음식으로 '사랑나눔반찬' 사업을 추진했다.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매교동 및 교동 소재의 음식점 5개소(담평추어탕, 대박집, 본죽 수원교동점, 진성식당, 토성한식)와 사회적협동조합 경기수원지역자활센터에서 음식을 후원받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랑나눔반찬' 사업을 추진했다.

 

매교동 '사랑나눔반찬'은 2024년 시작된 이후, 매월 1회 참여 음식점들의 정성 어린 후원으로 마련된 가정식 반찬을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고 있다.

 

나눔에 참여하는 음식점 대표들은 "뜻깊은 일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김치, 장조림 등의 다양한 반찬을 후원했고, 반찬은 관내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가구 등 24가구에 건내졌다.

 

오춘원 매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무더운 여름날, 이웃들에게 전달된 반찬이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효 매교동장은 "변함없이 나눔을 실천해주신 사랑나눔가게 대표님들과 센터장님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살피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