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인계동]건강 특화사업 '1인 가구 건강지킴이' 성공적으로 마쳐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2025-08-20 17:22:28최종 업데이트 : 2025-08-20 17:22:26 작성자 : 팔달구 인계동 건강복지팀   양은지
인계동 건강복지팀 간호직 직원이 어르신의 혈압을 측정하며 건강상담을 하고 있다.

인계동 건강복지팀 간호직 직원이 어르신의 혈압을 측정하며 건강상담을 하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동장 박선옥)은  『1인 가구 건강지킴이』 특화사업을8월 20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건강 특화사업은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고독사 위험과 돌봄 공백이 생기기 쉬운 저소득 노인 1인 가구 35가정을 방문하여 건강상태 확인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어르신의 사고 예방과 돌봄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안부 확인 및 말벗 지원 ▲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 상담 ▲치매 체크 앱을 활용한 간이치매검사 ▲맞춤형 복지 상담 및 복지서비스(새빛 돌봄(누구나), 노인맞춤형돌봄서비스, 후원물품 지원) 연계 등을 진행하였다. 

방문 대상자였던 최모 어르신은 그동안 살아온 이야기를 하시면서 "자녀들도 살기 바빠서 잘 찾아오지 못하는데 직접 찾아와서 건강도 챙겨주고 신경써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박선옥 인계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과 소외감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맞춤형 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