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동말경로당 리모델링 신속 추진, 팔달구청 지역주민 및 회원 사전간담회 개최
경로당, 리모델링, 특별조정교부금, 간담회, 설명회, 지역주민,
2025-08-22 11:00:09최종 업데이트 : 2025-08-22 11:00:03 작성자 : 팔달구 사회복지과 노인장애인팀   배정빈

동말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의견청취를 위한 리모델링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동말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의견청취를 위한 리모델링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상균)는 지난 20일 동말경로당 리모델링 추진에 앞서 지역 주민과 경로당 회원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호겸 도의원, 김미경, 국미순 수원시의원, 사회복지과장 및 경로당 이용 어르신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동말경로당 리모델링의 설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리모델링 주요 설계 방향의 의견으로는 ▲거실 확장을 위한 구조변경 ▲출입구 계단 경사면 완화 ▲실내 방지턱 제거 ▲내외부 화장실 전면 리모델링 ▲외부 지하창고 공사 ▲리모델링에 따른 가구류 재배치 등의 의견이 활발하게 논의되었으며 향후 설계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김호겸 도의원은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것이며 공사 기간에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한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경로당이 지어진 지 오래되어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것 같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동말경로당 리모델링 공사는 2025년 특별조정교부금 배분결정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오는 9월 설계용역을 시작으로 12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