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2동] 주민자치회, 반려견 순찰대 운영으로 안전한 마을 조성에 앞장
2025-09-04 13:36:34최종 업데이트 : 2025-09-04 13:36:32 작성자 : 팔달구 우만2동 행정민원팀   최원지

우만2동 주민자치회, 반려견 순찰대 운영으로 안전한 마을 조성에 앞장

우만2동 주민자치회, 반려견 순찰대 운영으로 안전한 마을 조성에 앞장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주민자치회(회장 윤도현)는 지난 3일, 마을 안전을 지키기 위한 새로운 시도로 '우만2동 반려견 순찰대'를 시범 운영하였다. 반려견 순찰대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교실'에 참여했던 주민들 중 희망자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순찰은 지만파출소와 협력하여 활동을 펼쳤으며, 주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며 동네를 살피고 위험요소를 발견하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리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늦은 밤 인적이 드문 골목길 중심으로 순찰하며 주민들의 안전한 귀갓길을 책임졌다.

 

순찰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 산책하던 길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범죄 예방에 기여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도현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활동이 주민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만2동 주민 모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만2동 반려견 순찰대는 9월 3일부터 17일까지 3주간, 주 3회에 걸쳐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