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1동] 주민자치회, ‘토닥토닥 로고젝터’설치
어린이·어르신 미술작품, 마을 곳곳에 불빛으로 전해진다
2025-09-10 11:22:39최종 업데이트 : 2025-09-10 17:37:35 작성자 : 팔달구 우만1동 행정민원팀   지민규

우만1동 주민자치회 관계자와 주민들이 설치된 '토닥토닥 로고젝터'를 함께 바라보고 있다.

우만1동 주민자치회 관계자와 주민들이 설치된 '토닥토닥 로고젝터'를 함께 바라보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주민자치회(회장 강경수)는 마을자치리빙랩 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 1월부터 9월까지 추진한 '토닥토닥 로고젝터' 사업을 통해, 우만1동 관내 4개소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에는 지난 7월 개최된 어린이·어르신 미술대회 수상작이 디자인에 반영됐다. '힘내라, 우만1동'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 밤마다 불빛으로 마을 곳곳에 비춰지며, 주민들에게 따뜻하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로고젝터는 야간에 거리를 환하게 밝히는 동시에 마을에 활기를 더하고,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안전한 분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미라 우만1동장은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창의적인 작품이 밤마다 마을 곳곳을 밝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협력해 안전하고 활기찬 마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경수 우만1동 주민자치회장은 "로고젝터 설치는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마을자치의 가치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참여형 사업을 추진해 공동체의 결속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만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토닥토닥 로고젝터' 사업을 시작으로, 주민 참여와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마을자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