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인계동] 2025년 하반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진행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한·베 문화교류협력단 협력해
2025-10-30 17:02:10최종 업데이트 : 2025-10-30 17:02:05 작성자 : 팔달구 인계동 건강복지팀   장효정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한·베 문화교류협력단이 협력하여 하반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기념 촬영하는 모습(형광 조끼를 입은 인원이 한·베 문화교류협력단원들이다)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베 문화교류협력단이 협력하여 하반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모습


10월 20일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 및 KV한·베 문화교류협력단 10여명이 합심하여 하반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KV한·베 문화교류협력단은 2023년 설립되어 교육, 의료, 문화교류 봉사 등을 진행하며 한국과 베트남 간의 문화 교류를 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며, 지난 2025년 4월경 인계동 행정복지센터와 KV한·베 문화교류협력단은 협약을 맺고 △환경정화 활동 △청소 활동 △꽃심기 활동 등의 봉사를 해왔다.


이번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는 주민들을 위한 민원 서비스 안내, 복지사각지대 안내, 새빛돌봄 안내, 긴급지원 홍보가 들어간 전단지 4부가 배포되었고, 인계동 관내 복지서비스를 몰라 이용하지 못 하는 주민을 위한 홍보 활동이 진행되었다.

 

KV한·베 문화교류협력단 오성근 단장은 "앞으로도 인계동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니 관심 가져주시고, 베트남 등 다문화 주민에 대한 응원도 많이 해주시라." 전했다.

 

인계동 행정복지센터 박선옥 동장은 "주민들을 위해 활동해 주시는 단원 및 단체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예방을 위해  캠페인 등의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베 문화교류협력단, 하반기 복지사각지대 협력 발굴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