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새마을부녀회, 헌옷에 마음을 담아 이웃 사랑 실천
2025-11-11 15:10:41최종 업데이트 : 2025-11-11 15:10:29 작성자 : 팔달구 행정지원과 주민자치팀   윤혜민

팔달구 새마을부녀회가 헌옷 모으기 운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팔달구 새마을부녀회가 헌옷 모으기 운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수원시 팔달구 새마을부녀회(회장 전영숙)가 지난 7일, 주민들과 함께 모은 헌옷을 전달하며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헌옷‧재사용 물품 모으기 운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전달은 2차 운동 이후부터 꾸준히 이어온 수거 활동의 결실로, 자원 재활용과 나눔 문화를 함께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팔달구 각 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지난 몇 달 동안 지역 곳곳에서 헌 옷과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정성껏 모아왔다. 수거된 물품은 선별 과정을 거쳐 수원시 녹색가게에 전달되었으며,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 현장은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부녀회원들은 "작은 실천이지만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서로를 격려했고, 주민들도 기꺼이 동참하며 지역 사회의 온정을 더했다.

 

팔달구 새마을부녀회 전영숙 회장은 "이번 운동도 주민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모두의 정성이 모여 따뜻한 나눔으로 이어진 만큼, 앞으로도 이런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항상 지역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해 주시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런 따뜻한 실천이 팔달구의 나눔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