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계절행복밥상으로 어르신 건강 챙긴다
2025-12-19 13:54:36최종 업데이트 : 2025-12-19 13:54:34 작성자 : 팔달구 고등동 맞춤형복지팀   이주미

4분기 사계절행복밥상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4분기 사계절행복밥상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영란)는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해 분기별 반찬·음식 지원 사업인 사계절 행복밥상 4분기를 19일에 추진했다고 밝혔다. '사계절 행복밥상'은 혼자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반찬과 음식을 분기별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4분기 사업은 고등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30명에게 팥죽, 컵케익을 구매, 전달하였으며 계절별 특성을 고려한 메뉴 구성으로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직접 조리가 어려운 어르신들이 손쉽게 식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음식 위주로 준비하였다.

 

이영란 위원장은 "사계절 행복밥상은 단순한 음식 지원을 넘어 어르신들의 건강과 마음을 함께 살피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윤병철 동장은 "작은 반찬 한 가지라도 어르신들의 일상에 힘이 되고, 지역사회와 계속 연결되어 있다는 따뜻함을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