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봄철 산불 예방 위해 선제적 대응체계 강화
산불 위험 시기 특별대책기간 운영
2026-01-19 15:22:51최종 업데이트 : 2026-01-19 15:22:42 작성자 : 팔달구 공원녹지과 녹지관리팀   구동연

산림재난대응단 모의훈련 모습

산림재난대응단 모의훈련 모습


팔달구는 봄철 산불 예방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1월 20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는 최근 기후 예측 및 산불 발생 추이를 고려해 기존보다 12일 앞당긴 것이다.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주요 시기를 중심으로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하며,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초동진화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산불 예방과 현장 감시 활동을 수행하는 산림재난대응단에 대해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산불 취약지역에 배치해 산불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또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불법 화기사용 행위 등에 대한 지도·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황규돈 팔달구청장은 "산불은 봄철에 전체의 약 65%가 집중 발생하고, 월별로는 3월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며 "산불 예방은 행정의 노력과 더불어 시민들의 관심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선제적인 대응과 체계적인 관리로 산불 없는 안전한 팔달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산림재난대응단 모의훈련 모습

산림재난대응단 모의훈련 모습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