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새해 첫 월례회의 개최
2026-01-23 09:26:45최종 업데이트 : 2026-01-23 09:26:41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맞춤형복지팀   여진주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진행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진행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영)은 지난 22일, 행궁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새해 첫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새해를 맞아 지역 복지 현안을 공유하고, 주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한 2026년 협의체 운영 방향과 특화사업(안)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안)으로 △ 저소득 홀몸 어르신을 위한 「마을공동체가 차린 생신상, 함께 살아가는 행궁동」, △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봉사, △ 문화누리카드를 활용한 「행궁에 흐르는 문화향기」 사업 등이 제안되며,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복지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아울러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이웃돕기 후원 모금 및 배부 계획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황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2026년 새해 첫 회의를 통해 지역 복지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행궁도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최영희 행궁동장은 "위원님들의 노고에 늘 감사드리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민관이 더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