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교동] '우리 손으로 만드는 깨끗한 동네' 주민과 함께하는 설맞이 대청소
산책로 및 보행로 플로깅·무단투기 쓰레기 정비 실시
2026-02-13 12:06:44최종 업데이트 : 2026-02-13 12:06:41 작성자 : 팔달구 매교동 행정민원팀   이해덕
지역주민이 함께한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기념사진

지역주민이 함께한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기념사진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지효)는 지난 2월 12일 설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과 지역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수원천 주변과 무단투기 다발 주택가를 중심으로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설 연휴를 앞두고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고 무단투기 근절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플로깅 활동을 통해 수원천변과 주택가 골목, 학교 통학로 등 곳곳에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주택가 및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하여 주민과 상인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고, 유용생활폐자원 교환 사업 등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는 캠페인을 병행해 생활 속 분리배출 실천을 적극 유도했다.

이지효 매교동장은 "설 명절을 맞아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지역과 무단투기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환경정비와 홍보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매교동은 앞으로도 '수원방문의 해'를 맞아 환경정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