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한문교실, 설 맞이 전통 예절교육 실시
2026-02-13 17:24:10최종 업데이트 : 2026-02-13 17:24:09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행정민원팀   오종욱
특별 예절교육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행궁동 주민자치센터 한문교실이 특별 예절교육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팔달구 행궁동(동장 최영희) 주민자치센터 한문교실(강사 이용학)은 지난 13일 설 명절을 맞아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예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의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 한문 교육과 연계한 올바른 세배 예법과 생활 속 기본 예절을 배우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수강생들은 큰절과 평절의 차이, 세배 인사말 등 전통 예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녀 세대에게 올바른 명절 예절을 전하기 위한 바른 인사법과 몸가짐을 함께 배우며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는 최영희 행궁동장도 함께 참석해 수강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전통문화 계승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설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 정을 나누는 소중한 명절"이라며 "한문교실을 통해 전통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한문교실 이용학 강사는 "명절을 맞아 단순한 이론 수업을 넘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예절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전통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계승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행궁동 주민자치센터 한문교실은 한문 기초교육과 더불어 인성 및 전통문화 교육을 병행하며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