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교동]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17호점, 1년간 모은 우유팩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
2026-02-14 22:03:50최종 업데이트 : 2026-02-14 22:03:48 작성자 : 팔달구 매교동 행정민원팀   이해덕
돌봄센터 아동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

돌봄센터 아동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17호점은 지난 1년여 동안 아동들과 함께 모은 우유팩을 지난 2월 13일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원순환 교육의 일환으로 돌봄센터 아동들은 사용한 우유팩을 깨끗이 씻고 말려 모으는 과정을 통해 재활용의 중요성과 환경보호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조금숙 돌봄센터장은 "아이들이 스스로 모은 우유팩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교육과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지효 매교동장 역시 "아이들의 뜻깊은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우유팩은 자원순환 체계에 따라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다함께돌봄센터 17호점과 협력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환경·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올바른 시민의식 함양과 지속가능한 공동체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