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원천동] 쓰레기 주우며 달리는 '플로깅' 환경보호까지 챙겨요
매 달 플로깅 데이 운영
2022-05-09 10:51:38최종 업데이트 : 2022-05-09 10:51:37 작성자 : 영통구 원천동 행정민원팀   심민기
원천동 플로깅데이

원천동 플로깅데이


원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전용기)에서는 지난 4일 '원천동 플로깅데이'를 진행했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인 스웨덴어(plocka upp)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다는 뜻이다.

이번 플로깅데이 활동은 단체원과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심 속 자연을 담은 원천천을 따라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먼내어린이공원에 모여 플로깅키트(집게, 장갑, 친환경 분해봉투, 라벨제거용 소형칼)를 수령하고 원천천 일대에서 각자 플로깅을 진행했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활동으로 담배꽁초, 무단투기된 쓰레기 등 30여 개 봉지, 50kg를 수거했다. 

전용기 원천동장은 "플로깅 활동으로 건강도 챙기고, 생활 속 환경보호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 덕분에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원천동 플로깅데이는 매 달 진행될 예정이며,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매달 "1365 봉사포털"을 통해 신청 혹은 원천동 행정복지센터(031-228-8694)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원천동, 플로깅, 원천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