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2동] 민관이 함께하는 통합사례회의 개최
고위험 사례관리 대상자의 개입방향에 대한 통합사례관리 회의
2022-05-20 10:54:27최종 업데이트 : 2022-05-20 09:53:06 작성자 : 영통구 광교2동 건강복지팀   이수희

수원시 '광교2동행정복지센터'19일 고위험사례관리 대상자의 지역사회 보호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수원시성인정신건강센터' 실무자와 함께 통합사례관리 회의를 진행했다.

 

'광교2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현주)'는 경제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가족갈등, 질병, 정신 건강등의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위기가정에 대해서 관련기관과 함께 통합사례회의를 적극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한 회의에는 '수원시성인정신건강센터'와 함께 우울증, 당뇨병 등으로 힘들어하는 저소득 청장년 1인가구의 지원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대상자의 경제적 상황, 가족관계, 정서·심리 상황 등을 공유한 후,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불안감과 우울감을 감소시키기 위한 정신과적 치료와 심리적 지지방안, 가족 갈등 해결방법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의견이 검토되었다.

두 기관은 대상자의 생활이 안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사례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현주 동장은 "고난도 사례의 효과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이 함께 접근하여 해결방안을 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주기적인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위기가정의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교2동, 통합사례관리, 수원시성인정신건강센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