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망포1동] 행복곱배기 ‘사랑의 자장면 데이’ 펼쳐
수원중사모 및 보라매가족봉사단, 자장면 직접 만들며 봉사
2024-06-17 16:57:35최종 업데이트 : 2024-06-17 16:57:33 작성자 : 영통구 망포1동 맞춤형복지팀   지정호

주거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사랑의자장면데이 행사를 개최하여 자장면 무료나눔을 진행하였다

망포1동은 지난 17일 주거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사랑의 자장면 데이' 행사를 개최하여 자장면 무료나눔을 진행하였다.


영통구 망포1동(동장 박미숙)은 지난 17일 다가구 주택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의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자장면데이' 행사를 추진하였다. 

 

이날 행사는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수옥) 주관으로 홀몸어르신, 청장년 1인 가구와 같은 취약가구에게 무료로 자장면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수원중사모와 보라매가족봉사단이 이날 현장에서 자장면을 직접 만들며 봉사해 의미를 더했다.
 

박미숙 망포1동장은 "현대사회 '열의 한술 밥이 한그릇 푼푼하다'라는 말을 다시금 생각하게 된다. '내가 가진 것을 조금씩 나눌 수 있고 그것을 모여 어려운 이웃에게 보탬을 줄 수 있는 것이 지역사회를 강화할 수 힘이 아닐까?' 더운 날씨에도 나눔과 봉사에 참여해 준 모든 유관기관 및 단체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벌여 수원새빛돌봄 홍보, 긴급 지원 및 공적지원 연계 등 위기 발굴에 노력하였으며,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유순모)는 안전하게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해 민관이 협력한 마을공동체(복지안전망)를 강화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수원중사모와 보라매가족봉사단 후원으로 사랑의 자장면 행사를 진행하였다

수원중사모와 보라매가족봉사단이 이날 '사랑의 자장면' 행사를 후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