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원천동] 주민자치회, 동네곳곳 직접 만든 '친환경 폐건건지 수거함' 배포
"함께해요! 원천동 탄소중립 스토리!"
2024-07-31 08:47:22최종 업데이트 : 2024-07-31 08:46:59 작성자 : 영통구 원천동 행정민원팀   윤성준
원천동 마을자치 리빙랩

원천동 주민자치회에서 마을자치리빙랩 사업 '친환경 폐건전지 수거함' 추진

 
원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0일 마을자치리빙랩 사업의 일환으로 친환경 폐건전지 수거함 제작을 진행하였다.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에서 운영하는 만석공원 목공체험장에서 약 15명의 인원이 모여 환경에 관한 강연을 들은 후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친환경 폐건전지 수거함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천동 마을자치리빙랩은 '함께해요! 원천동 탄소중립 스토리!'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다. 친환경 폐건전지 수거함을 구성인원들이 직접 제작하여 각지에 이를 비치하고, 유용폐자원을 수거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원천동 주민들의 건전지 수거함 위치 혼돈과 수량 부족에 대한 시정 요구로 시작했다. 이에 수거함을 친환경 소재로 직접 만들어 이를 적재적소에 비치하여 주민의 요구와 원천동의 탄소중립을 동시에 달성하는 것이 사업의 목적이다.

윤재춘 주민자치회 회장은 "탄소중립과 환경에 대하여 깊게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원천동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선혁 원천동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탄소중립을 위해 노력하고 힘쓰는 원천동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