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망포1동] 안전지킴이 '우리동네 골목소방서'
보이는 소화기와 자동심장제세동기로 주민의 안전을 지킨다
2024-12-31 09:29:02최종 업데이트 : 2024-12-31 09:28:59 작성자 : 영통구 망포1동 행정민원팀   고은정
망포1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의 안전을 위해 AED와 소화기를 설치하였다.

망포1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의 안전을 위해 AED와 소화기를 설치하였다.


망포1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위급한 상황에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하여 '우리동네 골목소방서'를 조성하였다.

'우리동네 골목소방서'는 소방차나 구급차 진입이 어려운 다세대 밀집 지역에서 화재나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주민 누구나 쉽게 찾고 즉각 사용할 수 있도록 골목에 소화기와 자동심장제세동기(이하 AED)를 설치한 사업이다.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현장 조사를 통하여 보이는 소화기 5개소, 실외용 자동심장제세동기 1개 설치 위치를 선정했으며 특히 AED는 24시간 응급조치를 대처할 수 있도록 실외에 설치하였다.

이 과정에서 관내 CU 망포빌리지 점장과 건물주가 우리동네 골목소방서 사업 취지에 공감하여 설치 장소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주어 실외용 AED를 주민들의 접근이 쉬운 편의점 점포 앞에 설치할 수 있었다.

김태영 망포1동 주민자치회장은 "다세대 밀집지역 주민들이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인 우리동네 골목소방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향후 소화기 사용법 및 AED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여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망포1동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