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구, 2025년도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 전수조사 실시
2025-01-06 18:43:57최종 업데이트 : 2025-01-06 18:43:54 작성자 : 영통구 토지관리과 지적재조사팀   황은정

QR코드 서비스 제공 기능

QR코드 서비스 제공 기능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박사승)는 건물번호판의 유지관리와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8월까지 관내 6,543개의 건물번호판을 대상으로 2025년도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건물번호판은 도로명주소를 안내하는 시설물로 건물의 주된 출입구에 설치되어 있다. 연 1회 이상 스마트KAIS 단말기를 이용하여 건물번호판 전수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 리모델링 등 소유자 책임으로 망실‧훼손된 건물번호판은 재교부 신청을 안내하고, 탈색 등으로 인한 자연 훼손된 건물번호판은 자체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정비하는 건물번호판은 「주소정보시설규칙」의 개정 내용에 따라 상단에 도로명, 하단에 기초번호를 표기했던 방식에서 상단에 기초번호, 하단에 도로명을 표기하는 방식으로 제작하고 QR코드를 추가하여 제작‧부착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QR코드를 스캔하면 빠른신고(문자)서비스, 생활안전지도, 수원 생활지리정보 등 구민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편의 정보가 제공된다.

 

 구 관계자는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 전수조사로 망실‧훼손된 건물번호판을 정비하여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도로명주소 사용에 대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