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1동] 청명역 인근 대로변, 고사목 정리로 산뜻한 거리 조성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대로변 고사목 정리 활동
2025-05-12 13:41:25최종 업데이트 : 2025-05-12 13:41:17 작성자 : 영통구 영통1동 행정민원팀   유찬희
자원봉사자들과 같이 고사목 정리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과 같이 고사목을 정리하고 있다.


지난 5월 9일, 수원시 영통1동 행정복지센터는 청명역 인근 대로변에서 고사목 정리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이번 활동은 가로수로 심어진 나무 중 말라죽은 고사목을 제거하고, 시민들의 통행 안전과 도시미관을 동시에 개선하고자 마련되었다.

그동안 청명역 일대는 도심 내 인구 밀집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고사목이 방치되어 있어 안전사고와 도시 미관 저해에 관한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영통1동 행정복지센터는 이에 대응해, 고사목을 집중적으로 정리하고 주변 환경을 정돈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복지협의회 등 지역 단체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참여자들은 정리 작업뿐 아니라 잔여 가지 수거와 쓰레기 정리에 함께하였다.

신한길 영통1동장은 "이번 고사목 정리 활동은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정비로 살기 좋은 영통1동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청명역 인근 대로변은 한층 더 깔끔하고 안전한 거리로 탈바꿈했다. 도심 속 푸르름을 지키기 위한 이러한 노력이 꾸준히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

수원, e수원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