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2동] 주민자치회, 이의초등학교와 함께하는 '고학년 그리다, 저학년 심다' 프로그램 추진
2025-06-19 10:45:51최종 업데이트 : 2025-07-22 14:09:16 작성자 : 영통구 광교2동 행정민원팀   김혜윤

광교2동 주민자치회, 이의초등학교와 함께하는 '고학년 그리다, 저학년 심다' 프로그램 추진

광교2동 주민자치회와 이의초등학교와 함께하는 '고학년 그리다, 저학년 심다' 프로그램 운영 모습


영통구 광교2동(동장 박남숙)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일과 18일 관내 이의초등학교에서 2025년 관·학 연계 프로그램인 「나만의 업사이클링 화분 DIY」를 진행했다. 관·학 연계 프로그램이란 지역 내 전문 교육기관을 연계·활용하여 지역·주민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다.

 

「나만의 업사이클링 화분 DIY」 프로그램은 2025년 광교2동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인 「새삶스런 화분」과 연계하여 폐비닐로 만든 화분에 이의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이 그리고, 저학년(1~3학년)이 식재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이의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함께 교육발전소' 강사진의 환경보호 및 일상 속 탄소 중립 실천 방안 등에 대한 교육을 병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그리고 식재한 화분에 주인 의식을 가지고 식물을 가꾸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원 순환에 대한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데 의의가 있다.

 

11일은 고학년을 대상으로 화분 꾸미기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18일에는 저학년 대상으로 식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옥경 이의초등학교장은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각 반만의 개성 있는 화분을 만들며 자원 재활용과 생태 교육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김병직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환경 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