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구, 3분기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
복무기관 종합평가 최우수상 성과 이어가
2025-07-07 11:11:15최종 업데이트 : 2025-07-07 11:11:12 작성자 : 영통구 종합민원과 민방위팀   최소윤
영통구, 3분기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

영통구, 3분기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장수석)는 지난 3일 매여울도서관에서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관리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3분기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1교시에는 김현수 심리상담사가 'MBTI 어디까지 해봤니?'라는 주제로 워크샵을 진행하여 자신과 타인의 성향 이해를 통해 소통과 배려의 복무생활 방법을 익히고, 아울러 싱잉볼을 활용한 명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경험도 가졌다.

2교시에서 이경옥 경인지방병무청 복무지도관이 '복무규정 완전정복'을 주제로 2025년 개정된 복무규정을 포함한 복무관리 지침을 교육하고 사회복무요원의 임무와 역할, 책임감있는 복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평소 궁금했던 점을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영통구는 사회복무요원의 의견을 반영한 역량강화 소양교육, 사기진작 특별휴가 제도, 멘토링제, 문화체육행사,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간담회, 365행복우체통 등 고충해소와 복무적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경인지방병무청과 수시로 소통, 협력하며 체계적인 복무관리와 개인정보 유출 등 각종 사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친절 마인드 혁신으로 질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또한 영통구는 2024년 복무기관 종합평가에서 복무관리, 복무지도, 교육 실적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복무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장수석 영통구청장은 "사회복무요원이 활기차고 행복한 복무 분위기 속에서 자기계발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복무요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복무관리 수준을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소양교육은 영통구의 지속적인 복무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사회복무요원 양성을 위한 실질적 지원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역사회와 복무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사회복무 제도의 긍정적 정착이 기대된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