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기나눔 손뜨개 특화사업 마무리
사랑을 실로 잇다, 직접 만든 수세미로 나눔 실천
2025-07-09 10:13:53최종 업데이트 : 2025-07-09 10:13:51 작성자 : 영통구 망포1동 맞춤형복지팀   신영희

망포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4개월간 손뜨개한 물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망포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4개월간 손뜨개한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는 지난 8일, 월례회의를 개최하여 지난달 활동내역을 보고하고, 혹서기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을 논의했다.

 

특히 지속되는 폭염으로 지사협 위원이 돌봄 사각지대 대상자와 1:1로 결연하여 방문 또는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도 함께 추진하여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2월부터 지사협 위원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만든 특화사업 『온기나눔 손뜨개 수세미』사업을 마무리하고, 250여개 수세미 전달식도 함께 개최하여 지역복지문제 해결의 중심이 지역사회복지협의체임을 다시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한수옥 위원장은 "한땀 한땀 뜨개질하며 우리 동네 문제해결에 함께 고민하고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과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손뜨개 수세미는 안부확인 등 가정 방문시 전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의 구심점이 되어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드림 이불지원 사업 ▲온기나눔 손뜨개 ▲사랑의 집수리 ▲긴급구호비 지원을 추진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민·관 협력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