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원천동] 원천동주민자치회, ‘우리동네 맞춤 제설도구함’ 배치
2025-09-19 11:12:05최종 업데이트 : 2025-09-19 11:12:04 작성자 : 영통구 원천동 행정민원팀   나현정

배치된 제설도구함

배치된 제설도구함


영통구 원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28일, 제설 취약구역 9곳에 '우리동네 맞춤 제설도구함'을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수원도시재단의 후원으로 추진되었으며, 겨울철 주민들의 자율적인 제설 참여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제설도구함은 △수원아주대 삼거리 골목 2곳 △수원정보과학고 정문 △원천주공아파트 후문 △광교호반베르디움 후문 △먼내 인근 △원천교 인근 △나촌말 인근 △삼성전자 CS아카데미 후문 등 총 9개 지점에 배치되었다. 도구함 안에는 빗자루, 삽, 밀대 등 제설도구가 갖춰져 있어 주민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원천동 주민자치회는 도구함 설치와 함께 제설도구함 위치 홍보물을 제작해 관내 곳곳에 배포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주민들이 쉽게 도구함 위치를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 것이다.

이번 설치는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원천동주민자치회는 한 달간 제설도구의 회수율을 모니터링하며 시민 의식을 확인한 뒤, 오는 11월 첫눈이 내릴 때 다시 배치할 예정이다.
 

원천동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제설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마을리빙랩 방식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이 지역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