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망포1동] '시니어 힐링 원예테라피' 운영
망포1동 주민자치회, 어르신 마음성장 프로젝트로 따뜻한 정서 회복 지원
2025-10-16 14:20:43최종 업데이트 : 2025-10-16 14:20:32 작성자 : 영통구 망포1동 행정민원팀   박민경
화분심기

망포1동 주민자치회는 어르신들의 정서적 고립과 우울감 해소를 위한 '시니어 힐링 원예테라피'를 운영했다.


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태영)는 고령화로 인한 어르신들의 정서적 고립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마음의 활력을 되찾기 위해 「어르신 마음성장 프로젝트」의 프로그램 '시니어 힐링 원예테라피'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3일부터 29일까지 관내 5개 경로당(영통뜨란채, LG동수원자이, 우문, 센트럴하이츠, LG1차)에서 총 5회에 걸쳐 운영된다.

원예심리상담사 자격을 가진 전문 강사가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함께 식물을 심고 돌보는 시간을 가지며, 오감테라피와 원예활동을 통해 심리적 치유와 정서적 회복을 돕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꽃을 만지는 동안 마음이 환해지고, 함께 웃는 시간이 너무 소중하다"며 밝은 미소를 보였다.
 

망포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돌봄과 치유가 공존하는 마을공동체'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어르신들의 작은 변화가 마을 전체의 온기를 키워가는 선순환의 출발점이 되고 있는 것이다.


김태영 주민자치회장은 "삶의 속도가 느려져도 마음의 온도는 식지 않도록,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일상 속에서 정서적 행복을 키우는 자치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완성된 화분

완성된 화분
원예테라피에 참여한 어르신과 함께'시니어 힐링 원예테라피'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