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1동] 해든어린이집, ‘착한일, 선한 동전’ 모아 이웃돕기 참여
2026-01-27 13:43:42최종 업데이트 : 2026-01-27 13:43:36 작성자 : 영통구 광교1동 맞춤형복지팀   김경선

해든어린이집' 착한일, 선한 동전 ' 모아 이웃돕기 참여

해든어린이집이 원아들과 함께 '착한 일, 선한 동전'을 모아 기부했다.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동장 송숙영)은 1월 27일, 해든어린이집 원아들이 '선한 동전' 모금 활동을 통해 마련한 성금 약 10만 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해든어린이집(원장 김영화)이 지난 1년간 착한 일을 실천한 어린이에게 '선한 동전'을 지급하고, 원아들이 이를 자발적으로 모아 마련한 것이다. 이는 아이들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일상 속에서 경험하고 실천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아이들의 작은 손으로 모인 정성은 관내 저소득 가정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더불어 아이들에게도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화 해든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선한 행동이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배우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바른 가치관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성 교육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송숙영 광교1동장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1년 동안 정성을 모아 이웃을 돕는 뜻깊은 나눔을 실천한 해든어린이집 원아들과 원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광교1동은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광교1동 관내 저소득 가정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