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교2동] 광교2동 주민자치회 주관 ‘반려동물 문화교실’ 첫 수업 운영
어질리티 교육으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 기대
2026-06-22 14:06:43최종 업데이트 : 2026-06-22 14:06:39 작성자 : 영통구 광교2동 행정민원팀 조인희
|
반려동물 문화교실 수업 장면 영통구 광교2동 주민자치회는 6월 20일(토) 광교2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6 주민자치활성화 사업 '반려동물 축제'의 일환으로 「반려동물 문화교실」 1회차 수업을 진행했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광교호수공원을 이용하는 반려인과 주민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올바른 펫티켓을 알리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업은 '어질리티 교육 입문'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어질리티의 개념과 안전수칙을 배우고 반려견과 함께 기본 장애물 적응 훈련, 보호자 핸들링 실습 등에 참여했다. 교육을 통해 반려견의 집중력과 사회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반려견 간 소통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총 3회에 걸쳐 운영되며, 2회차는 반려동물 산책교육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3회차는 7월 4일 광교2동 주민총회와 함께 운영되며, 반려동물 장기자랑, 반려동물과 커플룩 입고 런웨이 등 주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반려동물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