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협동의 현장, 협동의 한마당 열어
수원지역협동조합협의회 지난 5일, 협동조합의 의미와 역할을 함께 나눠
2014-07-07 17:44:15최종 업데이트 : 2014-07-07 17:44:15 작성자 :   안중록

협동의 현장, 협동의 한마당 열어_1
협동의 현장, 협동의 한마당 열어_1

협동조합 주간을 맞아 수원에서 처음으로 2014 협동조합의 날이 개최됐다. 수원지역협동조합협의회는 지난  5일 협동조합기본법(2012.12) 시행 이후 처음으로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기념식 및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2014 협동조합의 날' 행사는 협동조합을 이해하고 서로간의 협동과 연대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협동조합 운영을 체험하는 레츠쿱 게임 및 협동조합 포럼 등 수원지역 협동조합들이 참여해 이 날을 함께 했다.

특히 '우리는 왜 협동조합을 하는가?' 라는 주제토론을 통해 협동조합의 설립취지를 다시금 새겼다. 협동조합의 의미와 현재 역할에 대해 다 같이 생각을 나누고 모았다. 끝으로 참가자들이 함께 자전거를 타고 생태교통페스티벌이 열린 행궁동 일대를 돌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협동조합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2014 협동조합의 날'은 수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협동조합과 더불어 수원지역협동조합협의회 회원인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신용협동조합 등이 함께했고 수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희망재단이 후원했다.

수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는 "수원지역협동조합협의회와 함께 협동조합 간의 연대와 협동을 도모하고 더 많은 시민이 수원지역에서 협동조합을 알고 건강하고 의미있는 활동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