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음식 네거티브 푸드
2011-07-28 15:37:49최종 업데이트 : 2011-07-28 15:37:49 작성자 : 시민기자   최자은

이 세상에서 가장 부러운 사람은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이라면 살이 찌고싶어서 고통 받는 사람이 아니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바라는 희망사항이다. 
사실 사람들이 다이어트 하면 무모하게 한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새로운 유행처럼 도는 별 이상한 사이비 종교식단같은 다이어트를 쫒아다닌다. 

사과 토마토 쵸콜렛 분유 뻥튀기( 뻥튀기는 오히려 육포나 붕어빵 육개장보다 훨씬더 칼로리가 높다는 것이 방송에 나와 다이어트를 위해 뻑뻑한 강냉이로 끼니를 때우던 여성들은 모두 경악했다.) 최근엔 바나나에 자몽까지 오래전 한가지만 잘해도 대학 보내준다던 한 교육부 장관의 이야기처럼 어불성설인데도 운동을 하지 않기위해 이런 방법들을 맹신한다. 

여러가지 다큐에서는 다이어트에서 운동보다는 식이요법이 훨씬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는통에 오히려 이런 극단적인 독한 다이어트비법을 조장하고 있다. 그만큼 운동은 힘들고 번거로우면서 힘든것에 비해 결과로는 잘 나타나지 않는다. 

그래서 가장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 음식인데 그만큼 먹는것에 대한 즐거움이 무척 커서 일 것이다. 마음껏먹으면서 살찔걱정을 안할 수는 없을까? 여기있다. 바로 네거티브 칼로리 푸드다. 

네거티브 칼로리는 먹은 음식열량보다 소화할때 더 많은 열량이 요구되서 오히려 마이너스 칼로리가 되게 하는 식재료들을 이야기한다 .음식의 특유세포배치로 인해서 몸에서 소화하는것이 어려워지는 바람에 소화칼로리가 많이 발생되서 오히려 칼로리가 소모 된다는 것이다. 이런 구미가 당기는 음식을 모아보았다.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음식 네거티브 푸드 _1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음식 네거티브 푸드 _1
  

<채소류> 
아스파라거스,비트,브로콜리,양배추,당근,콜리플라워,셀러리,치커리,핫칠리, 오이,큰다닥냉이,마늘,껍질콩,양상추,양파,무,시금치,순무 돼지호박

<과일>
사과 블루베리 멜론 크랜베리 자몽 칸탈루프멜론 레몬 라임 망고 오렌지 파파야 복숭아 파인애플 라즈베리 딸기 토마토 수박 

<육류 및어류>
오징어 닭가슴살 참치 

몇 백만원을 들여서 살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도 아니고 ,지옥을 음식을 표현한것같은 저주받은 맛을 가지고 있는 음식들도 아니고, 주상전하가 내려주는 사약을 꾸역꾸역 넘기는 장희빈처럼 고통을 겪지 않아도 된다. 무척 친숙하고 가까이에 있는 음식들이고 더군다나 맛있는 음식들이다. 

다만 이런 음식들을 먹을 때엔 되도록 양념을 하거나 굽고 튀기고 고칼로리 음식과 버무리고 끼얹어 먹는다면 아무런 효과가 없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이런 음식을먹을때엔 되도록 자연 그대로 아니면 삶거나 찌는 방식으로 거의 조리 조미가 되지 않은 상태로 먹어줘야 효과가 있지만 사실 무척 일상적인 음식들이라 음식을 할 때 좀더신경쓰고 조금더 먹는다면 좋을 것이다. 

굶어서 살을 빼면 누누이 더 살찌기 쉬운사람이 된다고 이야기해도 급격히 감소하는 숫자만을 보고 자신을 혹사시키기 일쑤다 이렇게 숫자에 민감하니 그들은 절대 돈과 몸으로 무모한 투자를 하면 큰 사단이 벌어질 것은 뻔하다. 

먹고 움직이면서 올바르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마치 '서울대 수석 입학생이 국영수 중심으로 교과서위주로 공부했고 잠은 충분하게 6시간 수면을 취했다'고 말하는것처럼 무척 식상한 일일 것이나 이렇게 흥미로운 네거티브 푸드를 섭취 하면서 원하는 채형을 가질수 있길 바라본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