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어린이기자] 잠원초, 얼마나 알고있니?
잠원초등학교 속으로 풍덩! 빠져보자
2022-10-31 15:05:57최종 업데이트 : 2023-06-22 09:02:19 작성자 : 시민기자   김수진
잠원 등굣길 작은 음악회

잠원 등굣길 작은 음악회


지난 10월 18일, 20일 '잠원 등굣길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학생뿐만이 아니라 학부모, 지나가는 주민 등 모두 작은 음악회를 관람하였다.

관악기 소리는 학교 전체에 울려 퍼졌다. 학생들은 '10월의 어느 멋진날' 등 많은 명곡들을 연주하였는데, 아티스트처럼 연주 실력이 남달라 공연장에서 관람하는 기분이었다. 지휘자 역할을 맡은 한선혜 음악선생님은 "처음에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지만, 본인 역할에 충실히 임해줘서 활기차게 연주회를 이끌어 나갈 수 있어서 너무 고마웠어요.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줘서 다음에 또 연주회를 진행해 보고 싶어요."라고 연주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따뜻한 말을 건넸다.

잠원초등학교

잠원초등학교


잠원초등학교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태장로 54번길 망포1동에 위치되어 있는 공립초등학교다. 2001년 1월 15일에 설립인가를 받았으며, 2002년 3월 2일 15학급 518명으로 개교했다. 현재 전교생 수는 인터넷 기준으로 약 1,100명이며, 전입 학생들이 늘어나 학년당 학급이 늘고있는 모습이 요즘 보기 드문 모습이다. 교훈은 '착하게, 바르게, 슬기롭게'이며 교목은 주목, 교화는 카네이션이다.
특이하게 학교가 미음(ㅁ)자로 설립되어있다.

잠원초등학교에는 학생들을 위한 공간이 많이 배치되어 있다. 3층에는 간단한 놀이를 할 수 있는 '모여봐요, 모두의 숲' 즉, 모모숲이 배치되어 있고, 4층에는 도서관과 스타북스가 자리 잡고 있다. 스타북스는 도서관에서 빌린 책이나, 마련되어 있는 만화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다. 5층에는 문화와 생활이 있다.
모모숲과 스타북스는 점심시간, 방과 후에 학생들이 많이 몰려들어 실내화를 찾을 수 없는 가운데,
문화와 생활에는 비교적 학생들이 많이 방문하지 않는다. 이 시설들은 투표를 진행해 이름을 정했다.
 
모여봐요 모두의 숲(모모숲)

모여봐요 모두의 숲(모모숲)


모모숲 내부

모모숲 내부


스타북스

스타북스

스타북스 내부

스타북스 내부


문화와 생활

문화와 생활


잠원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약 10명이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었고, 선생님께서도 질문에 응했다. 

설문조사 결과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 '급식이 맛있다. 수업이 재미있다. 배식차로 급식을 교실에서 먹는다' 등이었고, '보이는 라디오'가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적어준 친구도 있었다.

이에 5학년 박수인 학생은 "편의 시설이 많이 갖춰져 있다는 것에 만족감을 많이 느꼈습니다. 친구들도 친절하고, 다양한 수업을 제공해서 하루하루 행복해요"라고 말했고, 5학년 강려원 학생은 "배식차를 이용해 교실에서 먹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학생들이 배식을 체험해 자기개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라고 인터뷰에 응해줬다.

교훈이 적혀있는 바위

교훈이 적혀져 있는 바위


잠원초등학교는 오래됐지만, 그만큼 시설발전을 꾸준히 하고 있다. 학생들을 위해 많은 것을 지원하기도 한다. 학생들이 학교에 다니며 만족감을 크게 느낀다. 잠원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으로서 크게 발전해 하루빨리 급식실이 생기면 좋겠다. 어린이를 존중하는 학교에 다니는 것이 너무 자랑스럽다.

초등학교

연관 뉴스


추천 6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