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어르신 모두 만수무강 하세요!" 매탄3동 경로잔치
오랜만에 만난 이웃들..서로 건강 안부 물으며 화기애애
2024-09-09 13:35:29최종 업데이트 : 2024-09-09 17:02:29 작성자 : 시민기자 안승국
|
오카리나 동아리팀의 멋진 연주 모습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의 영상 인사 모습
웰빙 댄스 동아리 팀의 기량 높은 연기 모습
내빈들이 어르신들께 큰절하는 모습. 감동적인 순간이다.
임경자 초대가수의 열창 모습
현란한 율동으로 무대를 휘어잡은 시니어라인 댄스 팀
가창력이 높은 목소리의 주인공 홍순이의 열창 모습
대본에도 없는 돌발 가수들이 등장했다. 김승미 동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무대에 나와 어르신들과 함께 열창하고 있다. 거기다가 창작 춤까지 동원된 뮤지컬이다. 마치 어르신들 앞에서 때때옷 입고 자녀들이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모습 같다. 보고 싶은 지인을 만나고, 이야기 보따리만 풀어놔도 어르신들의 막힌 숨통은 청명한 하늘처럼 맑아진다.
무엇보다 봉사단체 회원들이 유니폼을 입은 채 객석을 순회하면서 부족한 점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는 모습이 인상 깊다. 모자란 음식이 있으면 신속하게 주방에 SOS 요청한다. 또한 매탄3동 주민행정복지센터 직원, 자치위원, 내빈들이 연신 서빙하기에 바쁘다. 어르신들을 섬기는 마음 보기에만 흐뭇하다. 한 마음으로 섬겼다는 증표가 이보다 더한 흔적이 어디 있으랴.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 행사에 대해 피력하기를 "이 행사를 준비한 주최 측에 감사하고 감회가 새롭다. 어르신들을 잊지 않고 기억해 주신 것만 해도 감사하다. 또 한 주민은 "감사할 뿐이다. 이 행사를 통해 소식이 뜸했던 친구들도 만나고, 이웃집 친구들을 볼 수 있어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라고 거듭 감사의 뜻을 표한다.
김승미 동장은 "매탄3동 관내에는 연로하신 분들이 많다. 경로사상 고취로 젊은 세대들에게 귀한 교훈이 되리라 생각한다. 아무쪼록 행복하고 건강한 여생이 되기를 빈다.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여러 기관의 협조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송재등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이 늘 건강하시고, 하루하루 보람 있게 보내시기를 기원한다. 바쁘신 가운데서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여러 단체의 협력에 대하여 깊이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