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빛누리아트홀서 열린 ‘찾아가는 문화소풍’
수원문화원, 지역 주민을 위한 멋진 공연을 펼치다
2024-09-24 10:20:24최종 업데이트 : 2024-09-24 10:24:00 작성자 : 시민기자   진성숙

빛누리아트홀 전경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 전경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20일 금요일 저녁, 호매실동에 위치한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특별한 문화공연이 열렸다. 
 

2024 경기도 문화의 날 '찾아가는 문화소풍' 프로그램으로 음악회와 서커스, 풍선아트 이벤트 등이 어우러진 멋진 지역축제 한마당이 열린 것이다.
 

찾아가는 음악회란 무엇일까. 사노라면 바쁜 일상사에 또는 어린 아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음악회장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이러한 장벽을 허물고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의가 있다. 그리하여 문화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함께 음악을 즐길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1층 체험부스가 바쁘다

1층 체험 부스가 바쁘다아모르 색소폰 주자들아모르 색소폰 연주자들의 무대


음악회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지역 사람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역할도 한다. 동네 주민끼리 함께 음악을 감상하고 서커스 등 즐거운 체험을 공유하고, 웃으며 감정을 나누는 경험은 공동체의 결속력을 높이고 서로의 존재를 소중히 여기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바로 이날의 음악회가 그러했는데 호매실 지역 인근 주민들이 많이 참석하였다. 먼저 빛누리아트홀에 도착하니 야외 공간과 1층 로비 각종 부스에서 즐거운 체험 행사가 열리고 있었다. 인생네컷 포토 부스, 풍선 아트, 커피박 자석 만들기 등의 체험이 진행됐는데, 필자도 줄을 섰다가 강아지 모양 아트 풍선을 선물 받고 동심으로 돌아간 듯 즐거운 심정이 되었다. 

함께 어울리는 분위기가 좋다

함께 어울리는 분위기가 좋다객석의 주인공 3분의 2는 어린이객석의 주인공 3분의 2는 어린이저요 저요 손을 번쩍 드는 어린이들공연 참여자 모집에 저요! 저요! 손을 번쩍 드는 어린이들


공연이 90분간 이어졌는데 아모르 색소폰 앙상블 4인이 친숙하고도 멋진 발라드곡들을 선사해주었다. 그리고 코믹 서커스 시간이 이어지며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남자 2인조로 구성된 서커스에 아이들을 여러 명 참가시켜 같이 동참케하여 다같이 즐거운 분위기를 만드는 출연진의 재치가 돋보였다. 마지막 트라움 앙상블 팀이 나왔는데 현악기 바이올린과 관악기 플루트 그리고 이를 뒷받침해주는 멋진 베이스로 구성된 5인조 팀이었다.

어린이 감성에 맞는 음악과 영상

어린이 감성에 맞는 음악과 영상모차르트의 터키행진곡모차르트의 '터키행진곡'


음악 공연은 귀에 익숙한 영화 OST를 영상과 함께 들려주어 모두에게 힐링의 시간을 갖게 했다. 영화 인사이드아웃 주제가 'BUNDLE OF JOY'를 인트로로 들려주고, 그 영화에 등장하는 여러가지 감정 캐릭터에 따른 곡들을 테마별로 선보였다. 이를 테면 드라마 하얀거탑의 '불안', 애니메이션 이누야샤의 주제가는 '슬픔', 영화 라라랜드에서는 '기쁨'을 묘사하듯 단락따라 적절한 영상과 함께 감정 캐릭터에 빠져들게 음악을 들려주면서 관객들을 자연스레 몰입시켰다.
 

마지막으로 모차르트의 터키행진곡을 희망차게 들려주며 음악 공연 대단원의 막이 내렸다.

앵콜곡을 다 따라부르는 어린이들

앵콜곡을 다 따라부르는 어린이들


'모든 어른 속에는 어린아이가 산다'라는 말처럼 관객 전체가 동화되어 울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공연이 끝나고 1층 체험장에서 만난 한 어머니는 "호매실 지역 인터넷 카페에서 공연 소식을 듣고 아이 둘을 데리고 왔다.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알차고 즐겁고 유쾌한 시간이었다. 어린이와 어른도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프로그램이 맞춤했다"고 흡족한 표정을 짓는다.

 

음악의 힘을 통해 사람들에게 기쁨과 위로를 주고 문화적인 접근성을 높인 이런 음악회는 자주 열리면 좋겠다. 음악회뿐인가, 뮤지컬이나 영화 상영 등 빛누리아트홀의 근사한 외형에 걸맞은 알찬 소프트웨어로 공연이나 전시회 내용이 충만하게 채워지기를 시민의 한 사람으로 바라본다. 



빛누리아트홀 수원문화원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237
대표전화: 031- 244-2161 

진성숙님의 네임카드

빛누리아트홀, 수원문화원, 찾아가는 문화공연, 호매실, 진성숙

연관 뉴스


추천 3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