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10월의 멋진 날에 ‘거리로 나온 예술공연’
밤밭노인복지관, 노인의 날에 [소울싱어즈]와 함께 아름다운 하모니 선보여
2024-10-02 18:52:58최종 업데이트 : 2024-10-02 18:52:33 작성자 : 시민기자   진성숙

밤밭노인의 날

내 인생의 기쁜 한낮. 어르신들이 소울싱어즈의 공연을 보고있다.


길었던 여름은 마침내 물러가고 요즘 더할 나위 없는 전형적인 아름다운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10월 2일 오전 밤밭노인복지관에서는 경기도와 경기아트센터가 주관한 멋진 성악공연이 열렸다. '찾아가는 음악회' 형식으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께 가까운 곳에서 편안하게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성악공연을 기획한 것이다.

 

'소울싱어즈'는 성악을 전공한 소프라노 2명과 메조 소프라노 1인 3명으로 이루어진 여성 3인조 보컬팀이다.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음악으로 힘을 얻고 위로를 받을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국내와 해외에서 다져진 전문적인 실력을 바탕으로 클래식과 뮤지컬 넘버, 가요 등 대중들이 좋아하는 레퍼토리를 다양하게 연주하고 있다. 섬세하고 아름다운 음색과 하모니로 때로는 여성스럽게 서정적인 감수성을 보여주고 때로는 폭발적인 에너지를 보여주는 다양한 색깔을 가진 팀으로 알려져 있다.
밤밭노인의 날

밤밭노인복지관 관계자(이원교 교육과장)이 사회를 보고 있다.


먼저 이원교 교육과장은 "이번에 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굉장히 멋진 이벤트 공연을 준비했다"며 음악회를 소개했다. 소울싱어즈의 장하나 소프라노는 독일에서 수학하였고,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합창 단원으로도 활동했다. 현재는 서산시립합창단원이다. 이사랑 소프라노는 이화챔버콰이어 소속으로 미국 캐나다 순회 연주도 하였다고 한다. 신다경 메조 소프라노는 현재 군포시립합창단원이다. 

 

소울싱어지는 먼저 조수미 성악가의 '챔피언'을 비트있게 들려주고, 선선해진 날씨에 딱 맞는 '청산에 살리라'와 '내맘의 강물' 등 서정적이고 청량감있는 주옥같은 노래들을 들려주었다. 그 다음은 악기없이 목소리로만 노래하는 아카펠라곡을 두 곡 선보였다. 강당에 울려퍼지는 청아하고 볼륨감 있는 목소리에 어르신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이어 몽금포타령 과수원길 등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곡조들도 구성지게 들려주며 영화 국가대표 OST '버터플라이'로 공연을 마무리했다. 
밤밭노인의 날

소울싱어즈. (왼쪽부터) 신다경, 이사랑, 장하나
때로는 댄스도 선보이고 열화와 같은 성원에 앵콜곡도 불렀다.
 

앵콜곡까지 50분간 펼쳐진 주옥같은 공연에 어르신들은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차재명 어르신은 "노인들을 위해 복지관에서 이렇게 좋은 공연을 펼쳐주니 너무 감사하다. 다음에 또 이런 연주회나 성악공연이 있으면 꼭 다시오겠다"고 말했다. 

 

아티스트 소프라노 장하나 님은 "기대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공연을 좋아해주셔서 저희도 정말 기쁜 마음으로 연주를 할수 있었다. 준비한 것들을 다 보여드릴 수 있어서 보람되다"고 기쁜 소감을 말한다.

 

조성호 밤밭노인복지관장은 "오늘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아 저희 어르신들이 그냥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좀 수준 높은 공연도 듣게 해드리고 싶어 공연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국악부터 앙상블, 클래식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수시로 보여드릴 계획이다"라고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밤밭노인의 날

밤밭노인복지관 바로 옆 밤밭 청개구리 공원


멋진 음악회 공연장도 많지만 거동이 불편하거나 기동성이 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이런 멋진 공연 선물을 안겨주다니 참 멋진 수원이라고 생각한다. 햇살이 투명한 가을날 청개구리 공원에서 힘찬 물줄기를 내뿜는 분수를 바라보니 무지개빛 행복이 다가오는 것 같다. 저만치 밤알이 굴러다니는 공원에 청개구리가 어르신들에게 무어라 외치는데 "밤밭노인복지관을 가까이 하면 웃을 일이 많답니다."라고 한다.


한편 밤밭청개구리공원에 근접해 있는 밤밭노인복지관은 다양한 문화 활동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있다. 얼마 전 밤밭노인복지관 당구팀이 제35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당구 어르신 부문에서 2위를 했다. 그 외 복지관 경로식당 등 어르신을 위한 시설을 제공하고, 비정기적 바자회도 운영하고 있다. 

 

○ 밤밭노인복지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상률로 53

○ 대표 전화: 031-271-8859

진성숙님의 네임카드

연관 뉴스


추천 3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