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수원 MICE DAY 개최
얼라이언스 연례총회,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레이트볼룸에서 화려한 막 올려
2024-12-02 16:51:07최종 업데이트 : 2024-12-02 16:51:01 작성자 : 시민기자 안숙
|
지난 11월 29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레이크볼룸에서 열린 '수원 MICE DAY'
'수원 MICE DAY'는 2024년을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수원MICE 얼라이언스 관계자들이 업계 비즈니스 상담과 수원MICE 구성원 간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수원 MICE 성과 기념과 내년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한승재 수원마이스사업팀 대리가 '수원 MICE DAY' 연례총회의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MICE 산업을 지원해 주고 있는 수원시와 경기도관광공사 관계자가 참석 했으며 수원MICE 시니어 기자도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컨벤션뷰로, 수원 MICE 얼라이언스사, MICE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수원컨벤션센터 민병선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수원 MICE 주요사업 및 계획, 얼라이언스 설명회, 시상식, 경품추첨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 MICE DAY 에서 민병선 컨벤션센터 이사장이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김민영 팀장이 24년도 사업성과 및 25년도 사업계획 발표를 하고 있다.
컨벤션뷰로팀인 국제회의 유치와 지원제도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심지원 과장, 본 행사 담당자이자 얼라이언스 담당을 하고 있는 한승재 대리, 수원을 홍보하는 도시 마케팅의 이서영 주임, 인재양성 사업과 박람회 팸투어 담당자 정주은 주임이 소개됐다.
또한 지난 11월 25일 인사 이동에서 김민영 컨벤션뷰로 팀장은 경영과 마이스뷰의 융합이란 명목 아래 시설운영장으로 이동하며 마이스사업팀 김소영 과장이 승진하여 컨벤션뷰로팀에 합류했다고 소개했다.
얼라이언스는 △MICE 전문시설 △MICE 기획운영 △MICE 서비스 △유니크베뉴 등 네 개의 전문 분과 89개사로 이루어져 있다.
올 한해 동안 MICE 전문시설분과는 16개사(컨벤션센터, 호텔, 리조트)로 하우징뷰로와 팸투어로 공동 진행했다. 기획운영분과는 34개사(PCO, PEP, 여행사)로 유치제안서 작성과 행사 진행, MICE 서비스분과는 35개사(쇼핑, 식음, 홍보, DX서비스)로 밀쿠폰 서비스를 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올해 유니크베뉴가 강화되면서 4개사로 국제행사 만찬 진행, 공동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홈스테이 전문시설 개관, 장안구 정자동 스타필드 수원 유치, 도심 속의 휴식처인 영통구 영흥수목원 오픈과 팔달구 인계동의 담배제초장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한 111CM(ComMunity)가 유니크베뉴로 선정되면서 얼라이언스에 같이 합류됐다. 수원 MICE DAY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손하트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올 한해 수원과 수원컨벤션센터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던 것은 '수원 MICE 위크'이다. 코리아 영마이스 앰버서더 총회, 수원 MICE 포럼, MICE 테크 포럼 등 MICE 테크 얼라이스에서 이 세 개 기관이 청년-지역-테크 주제를 던져 500명 이상이 참여했다. 그 외 인재육성에도 기여했다.
내년도 컨벤션뷰로는 지역 파급효과 확대, 체류경험 고도화, MICE 생태계 활성화 세 가지 키워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내년도에 ITS 아시아 태평양 총회, 경기 스타트업 서밋, 전국도서관대회‧전시회는 글로벌 리더들이 참석하는 주목할 만한 행사로 꼽히고 있다.
또 화랑미술제 in 수원,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 국제아동도서 콘텐츠 페스타 등 지역특화 MICE 행사가 올해보다 더 큰 행사로 기대되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국제회의 시설 집적화를 위한 협의체 구성으로 국제회의 복합지구와 전시장 확장, 회의장 신설, 주차시설 확대, 임대시설 추가 등 증축 계획안과 광교중앙역~경기도청~수원컨벤션센터~광교호수공원 MICE 인프라 확장이 수면에 떠오른다. 이미숙 수원상공회의소 팀장이 미래내일일경험 MICE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이 팀장은 미래내일일경험 사업 추진배경, 사업개요, 사업 운영의 특징,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참여 수당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2025년 미래내일일경험 MICE 과정을 함께 할 수원컨벤션센터 얼라이언스 회원을 모집한다는 공지를 올렸는데 의외로 많은 청년들이 신청을 했다."라며 "취업을 찾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너무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라고 밝혔다. 엠빅 최두성 대표가 수원 관광 MICE 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을 받고 있다. 수원 관광 MICE 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으로 주식회사 엠빅 최두성 대표와 이비시 앰버서더 김종령 지배인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추첨을 통해 럭키드로우 1등 세부 5성급 리조트 숙박권(3박) 행운을 얻다.
이어서 입장할 때 받은 선물과 추첨권을 받은 럭키드로우 시간을 가졌다. 럭키드로우 3등은 스타벅스 상품권 5만원권, 2등은 코트야드 수워니친 뷔페 식사권(1매 2인) 2명, 1등은 세부 5성급 리조트 숙박권(3박)이 주워졌다.
포도주와 스테이크 저녁식사에서는 수원시청 황명희 관광과장과 경기관광공사 강동한 관광사업 실장이 간단한 인사말과 함께 건배사로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분위기로 화기애애한 시간이 됐다.
'수원 MICE DAY'를 통해 내년에는 더욱 아름다운 자연생태경관을 품은 수원컨벤션센터가 차별화된 마이스행사를 개발하고 개최함으로써 문화생태도시로 거듭나는 수원을 그리며 국제적인 전시컨벤션센터로 자리매김되길 희망해본다.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