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재능페스티벌 '당신의 꿈을 캐스팅합니다'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제21회 수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열려
2024-12-06 09:41:11최종 업데이트 : 2024-12-06 09:41:08 작성자 : 시민기자 허지운
|
'제21회 수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장 내부 모습
매년 12월 5일은 '자원봉사자의 날'이다. UN이 1985년 지정한 이날은 전 세계에서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을 기리는 날이다. 각계각층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묵묵히 이웃과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나눔의 가치를 생각하게 하는 날이기도 하다.
2024년 자원봉사활동 영상 중 탄소중립캠페인 활동 모습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 대강당에서 '제21회 수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있었다. 이번 자원봉사자의 날을 위해서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분야별 특화된 자원봉사자의 재능을 발산시켜 재능기부 봉사활동 장려 및 봉사의 영역을 확대하고자 자원봉사에 헌신해온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의 숨은 재능을 빛낼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당신의 꿈을 캐스팅합니다' 재능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3차 본선에는 계룡산 마구자비풍물단(풍물), 동페라예술극단(노래), 버스커드림(악기), 유스타봉사단(춤), 왔다 장구트로트가요난타북(악기), 모던문화예술협회 아모르앙상블(악기), 수원 참소리 색소폰 앙상블(악기), 챔스여성합창단(노래), 수원효사랑예술단-한국무용(춤), 강신영과 노래사랑(노래), 수원기타오케스트라(악기), 수원효예술단(춤), 우리동네 오케스트라만들기(악기), 세터풍물단(풍물) 등 총 14개팀이 자신들만의 끼를 한껏 펼쳐 보였다.
마지막 14번째 팀으로 나온 새터풍물단 공연모습. 대상을 받은 팀이다.
막 공연을 끝내고 나온 '유스타 봉사단'을 만나 보았다. 젊고 생기발랄한 유스타 봉사단은 10대에서 30대로 이루어진 흔히 말하는 MZ세대 자원봉사자들이라 할 수 있다. 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유스타 봉사단의 한 봉사자는 "유스타 봉사단은 행궁동에서 쿠키를 만들거나 모루인형 등을 만들어 보육원이나 노인정 등에 기부를 하고 있다.
수원효사랑문화예술단이 공연을 끝내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새터풍물단팀 대표(오른쪽)가 대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본선에서는 대상 1팀(새터풍물단), 최우수상 1팀(유스타 봉사단), 우수상 2팀(우리동네 오케스트라만들기, 동페라예술극단), 장려상 3팀(계룡산 마구잡이풍물단, 강신영과 노래사랑, 수원기타오케스트라)으로 총 7팀이 수상하였다.
'인생네컷 사진관' 체험 부스에서 가족사진을 찍고 있다
재능 공연이 끝난 후 오후 4시에 개회선언과 내빈인사 순으로 본식이 진행되었고 400여 명의 봉사자와 시민, 관계자들이 참여하였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제21회 수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축하 영상을 보내왔다. 이어 표창 및 감사패 전달과 2024년 자원봉사 영상상영이 있었으며, 앞서 진행되었던 재능페스티벌 심사결과 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되고 난 후 단체촬영으로 기념식은 마무리 되었다. 이번 '제21회 수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과 끼가 넘쳐 나는 날로 기억될 것이다.
제21회 수원시자원봉사자의 날 표창 및 감사패 수상 명단
<수원시자원봉사센터> ◯ 주 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영화로 71번길 2 ◯ 문의처 : 031-253-1365 자원봉사자의 날,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재능페스티벌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