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연말을 더 즐겁게 ‘수원 메가쇼 2024’ 시즌2 성황리 개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올해 마지막 초대형 박람회 열려
2024-12-09 14:58:46최종 업데이트 : 2024-12-09 14:58:43 작성자 : 시민기자   홍명후

메가쇼2024 다양한 부스 전경

메가쇼2024 시즌2 다양한 부스 전경


메가쇼(Megashow)가 주최한 '수원 메가쇼 2024' 시즌2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 1·2·3 전시관에서 열렸다. 250개사가 참가해  400개 부스가 설치·운영되었다. 전시장은 홈&라이프, 푸드 팔도밥상 페어, 키친 분야로 구분해 전시하여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했다.

 

취재 당일인 7일, 현장을 둘러보니 전시장 입구부터 많은 인파로 통로가 매우 혼잡했다. 주최 측 추계에 따르면 매일 약 1만 2천여 명이 방문했다고 한다. 수원시민뿐만 아니라 인근 용인시, 오산시 등에서도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열렸다.메가쇼 전시장 입구 및 광고판

메가쇼 전시장 입구 및 안내 광고판


이번 메가쇼는 세 가지 분야에서 전시 품목을 살펴볼 수 있었다. ▲홈&라이프 관에서는 거실, 욕실, 세탁, 청소 등과 관련한 생활용품과 홈데코, 헤어·바디, 패션잡화, 장신구, 건강 관리 용품 등이 전시되었다.  ▲푸드 팔도밥상 페어에서는 각 지역 인증 농수축산물 브랜드, 가공식품, 가정 간편식, 건강기능식품, 유기농 제품, 디저트 및 음료, 주류 등을 전시하여 먹거리 제공과 구매를 하게 했다. ▲키친 관에서는 주방용품, 주방가전, 주방 인테리어, 주방 잡화 등을 전시하여 관람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

 

또한 이번 메가쇼는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500명씩 4일간 2,000명(1인 1세트 한정)에게 '동전 육수,' '끓이지 않는 냉보리차,' '옷칠채' 각 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했다. 부스마다 시식 코너를 마련하여 먹고 마시고 맛보게 하는 등 판매 전략을 수립하여 방문객이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 것도 좋았다. 또한 이번에는 홈술상점과 프리미엄 디저트 부스를 설치하여 막걸리, 와인 등을 시음케하고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판매했다.

메가쇼에 방문한 많은 시민들

메가쇼에 방문한 많은 시민들


이번 메가쇼에서 많은 관람객이 관심을 두고 본 것과 더불어 제품이 좋고 합리적인 가격의 특색 있는 몇 가지 제품을 선정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낭만 부부' 부스의 구워 먹는 치즈바 및 떡은 간식과 맥주 안주로도 그만이다. 최근 15일 이내 찧은 쌀을 이용해 만든 떡으로 맛도 좋고 하나만 먹어도 제법 든든하다. 간편하게 밥 대신 먹을 수 있다. 시식하기 위해 방문객이 계속 줄을 서는 인기 부스였다.

낭만부부 부스

구워먹는 치즈바와 떡을 판매하는 '낭만부부' 부스

스타갈비탕

푸짐하고 맛좋은 '스타갈비탕' 부스


△'스타 왕갈비탕'은 든든하게 먹는 푸짐한 갈비를 선보였다. 야채와 함께 우린 깊은 육수와 부드러운 소갈비 육질로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한 것이 특징이다. 시식평이 좋은 부스였다. 

△남원 추어 '미꾸야'는 맛있는 변화를 선도한다는 목표로 새로운 맛과 식품 트렌드를 창조하고 있는 남원 추어의 브랜드다. 추어탕은 성인 남자들만 먹는 음식이라는 인식을 바꿔 나가고 있다. 서민층에서 즐겨 먹던 추어가 지식인층의 선호 음식으로 자리 잡은 것처럼, 남원 추어 대표 브랜드 '미꾸야'를 통해 새로운 맛과 식품을 개발한 것이다. 

 맛있는 남원추어미꾸야 부스

맛있는 남원 추어 '미꾸야' 부스


△'문경약돌 한우, 돼지'는 문경약돌 축산물 명품화 협의회가 문경약돌 한우, 문경약돌 돼지의 명품화, 산업화, 고부가가치화를 목표로 문경약돌 축산물의 생산과 판매, 생산 농가 전문화, 신상품 개발을 사업화하여 생산하고 있는 제품이다.

문경약돌 한우돼지

맛 좋은 '문경약돌 한우, 돼지' 부스


△'천연 코전용 밤'은 썬양의 자연주의 회사 제품으로, 피부와 비염 관리 등에 도움이 된다. 건강에 좋고 선물하기도 좋다. 현장에서 면봉을 이용해 비염 연고를 콧속에 발라 주는 시연이 매우 인기가 많았다.  

피부와 비염관리의 '썬양자연주의'부스

피부와 비염관리로 인기 있는 '천연 코 전용 밤' 부스


오산시 세교동에서 온 내년 3월에 결혼할 30대 예비부부는 "푸드 팔도 페어에 전시된 식품이 다양한 고객층의 구미에 맞고 필요한 식품들이 많았다. 시식도 하고 5만 원 이상 물건을 구매했다."라며 매우 만족해했다. 또한 세류동에서 딸과 함께 온 40대 주부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제품이 전시되어 필요한 물건을 착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매우 좋다"라고 말했다. 영통동에서 온 50대 주부는 매번 메가쇼에 오는데 "올해 마지막 '메가쇼 2024' 시즌2는 시즌1보다 규모가 크고 먹거리가 다양하여 좋았다"라고 말했다.

 

국가 경제는 고환율, 고물가 등 현상으로 가계 경제가 매우 어렵다. 이번에 개최된 '수원 메가쇼 2024' 시즌2는 수원시민을 비롯한 인근 시민 등이 더욱 저렴하고 양질의 제품을 구매할 기회가 되었다. 이런 메가쇼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자주 개최되어 다양하고 좋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길 기대해 본다.

 

 

<수원 메가쇼 2025 시즌1>

○기간: 3월 27일~3월 30일

○장소: 수원컨벤션센터(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0)

홍명후님의 네임카드

수원컨벤션센터, 수원메가쇼, 홈과라이프, 팔도밥상페어, 키친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