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협약식 및 훈훈한 나눔 행사 열려
7개 초·중·고등학교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2025-01-16 18:20:17최종 업데이트 : 2025-01-16 18:20:13 작성자 : 시민기자 이혜정
|
|
학생이 행복한 복지마을 업무협약
수원특례시 권선구 금곡동(동장 변영호) 및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기문)는 15일 오전 10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7개교와 함께 학생이 행복한 복지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가자들이 협약식 시작을 축하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관내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정보 공유 및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위기 학생 정보의 신속·정확한 공유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 △학생 복지 서비스 연계 및 학업 지원 △기타 학생 지원 및 협력 필요 사항에 대한 지속적 논의 등이 있다.
참가자들이 협약과 함께 발전 사항을 의논 중이다
상촌초등학교장 전영자 교장은 "이렇게 학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모여 협약식을 갖고 의논하는 자리를 갖게 해주어 고무적이다."라고 말하며,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모두 한 마음 한뜻으로 감사를 표현했다.
상촌초등학교 전영자 교장 선생님이 이야기 중이다
변영호 동장이 협약식의 의의를 설명하고 있다
송기문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는 모습
이어 11시에는 금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나눔수라간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기문 위원장, 김판구 위원 및 여러 위원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한부모가족 중 초등학생 자녀를 둔 40가구를 대상으로 '금빛도시락 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금빛도시락 사랑나눔' 전달식 행사 단체 촬영
이번 행사는 방학 중 한부모 가정 자녀들의 돌봄 공백으로 인한 결식 및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건강 도시락을 준비해 각 가정에 전달했으며, 도시락에는 밥, 반찬, 과일 등 균형 잡힌 한 끼 식사가 포함됐다.
'금빛도시락 사랑나눔' 도시락 반찬이 진열되어 있다
협의체 위원들이 도시락 준비를 하고 있다 있다
설맞이 이웃사랑나눔 전달식 사진 촬영 중이다
![]()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