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금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협약식 및 훈훈한 나눔 행사 열려
7개 초·중·고등학교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2025-01-16 18:20:17최종 업데이트 : 2025-01-16 18:20:13 작성자 : 시민기자   이혜정

사진1. 학생이 행복한 복지마을 업무협약 단체사진

학생이 행복한 복지마을 업무협약

 

수원특례시 권선구 금곡동(동장 변영호) 및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기문)는 15일 오전 10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7개교와 함께 학생이 행복한 복지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원금곡초등학교, 칠보초등학교, 상촌초등학교, 수원가온초등학교, 칠보중학교, 상촌중학교, 칠보고등학교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학교장, 학교감, 사회복지사(칠보중학교, 금곡초등학교)도 참석하여 협약식과 함께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들이 협약식 시작을 축하하고 있다

참가자들이 협약식 시작을 축하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관내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정보 공유 및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위기 학생 정보의 신속·정확한 공유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 학생 복지 서비스 연계 및 학업 지원 기타 학생 지원 및 협력 필요 사항에 대한 지속적 논의 등이 있다. 


참가자들이 협약과 함께 발전 사항을 의논 중이다

참가자들이 협약과 함께 발전 사항을 의논 중이다

 

상촌초등학교장 전영자 교장은 "이렇게 학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모여 협약식을 갖고 의논하는 자리를 갖게 해주어 고무적이다."라고 말하며,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모두 한 마음 한뜻으로 감사를 표현했다. 


상촌초등학교 전영자 교장 선생님이 이야기 중이다

상촌초등학교 전영자 교장 선생님이 이야기 중이다


변영호 금곡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기 학생들이 지속적인 학업을 유지하고, 건강한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지역사회와 학교가 협력하여 학생과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변영호 동장이 협약식의 의의를 설명하고 있다

변영호 동장이 협약식의 의의를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을 준비하기 위해 2024년부터 학교를 방문하고 간담회를 가지며 노력을 한 보람이 있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참석한 관내 7개의 학교장, 교감, 사회복지사들께 감사함을 전했다. 

송기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위기 학생들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학생 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송기문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송기문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각 학교 대표 및 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짐했으며, 협약 서명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는 모습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는 모습

 

이어 11시에는 금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나눔수라간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기문 위원장, 김판구 위원 및 여러 위원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한부모가족 중 초등학생 자녀를 둔 40가구를 대상으로 '금빛도시락 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금빛도시락 사랑나눔' 전달식 행사 단체 촬영

'금빛도시락 사랑나눔' 전달식 행사 단체 촬영

 

이번 행사는 방학 중 한부모 가정 자녀들의 돌봄 공백으로 인한 결식 및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건강 도시락을 준비해 각 가정에 전달했으며, 도시락에는 밥, 반찬, 과일 등 균형 잡힌 한 끼 식사가 포함됐다.

 

'금빛도시락 사랑나눔' 도시락 반찬이 진열되어 있다

'금빛도시락 사랑나눔' 도시락 반찬이 진열되어 있다


송기문 위원장은 "아이들이 영양 가득한 건강 도시락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느끼고, 각 가정에 사랑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변영호 금곡동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봉사해 주신 모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이 정성이 금곡동을 더욱 행복한 동네로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도시락 나눔 행사에는 협의체 위원들과 봉사자들이 참여해 도시락 포장과 전달을 함께하며 이웃 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협의체위원들이 도시락 준비를 하고 있다 있다

협의체 위원들이 도시락 준비를 하고 있다 있다


오후 1시에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금곡동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문고, 방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서호새마을금고, 농협중앙회, 백양TNS 등이 참여하여 백미, 선물세트 등 다양한 설 명절 선물을 준비하여 취약계층 대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설맞이 이웃사랑나눔 전달식 사진 촬영 중이다

설맞이 이웃사랑나눔 전달식 사진 촬영 중이다


변영호 금곡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이웃사랑에 참여해주신 단체(기관)에 감사드리며, 이웃과 함께 어울리며 정과 사랑을 나누는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15일 세 가지 나눔 행사가 금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이루어졌다. 나눔의 물결이 계속 일기를 희망하며 취재를 마쳤다.

 

이혜정님의 네임카드

금곡동협약식, 학생이 행복한 복지마을 협약, 금곡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금빛도시락사랑나눔, 이웃사랑나눔전달식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