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목소리로 수원을 빛나게!
2025년 수원시 청소년 의회 위촉식 성황리 개최
2025-03-31 14:28:44최종 업데이트 : 2025-03-31 14:43:44 작성자 : 시민기자 권선미
|
2025년 수원시 청소년 의회 신규 청소년 의원 모집 포스터 지난 3월 29일 토요일, 수원시청 별관 1층 중회의실에서는 '2025년 수원시 청소년 의회 위촉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위촉식은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정책에 반영하는 중요한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큰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2025년 수원시 청소년 의회는 2월 3일부터 3월 16일까지 신규 의원을 모집했으며, 수원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수원시에 위치한 학교에 재학 중인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 약 5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향후 수원시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토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2025년 청소년 의원과 활동자문단 및 가족들이 위촉식에 참석했다 수원시 청소년 의회는 2018년에 출범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수원시에 제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청소년 의원뿐만 아니라, 활동 자문단과 그들의 가족들도 초대되어 한층 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이날 행사에서 청소년 의원들은 각자의 참여 동기와 활동 계획을 밝혔다. 공다인 학생(세류초 5학년)은 "이전 활동들이 재미있었고, 그래서 다시 함께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다"고 전했고, 천은지 학생(매화초 6학년)은 "정치에 관심이 많아 여러 활동을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병화 학생(대평고 1학년)은 "여름철 서호천에서 악취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청소년 의원 지원 동기에 대해 인터뷰를 하고 있다.(왼쪽 위 공다인 학생, 왼쪽 아래 천은지 학생, 오른쪽 김병화 학생)
또한 초·중·고등학생 대표 3명에게 배지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각자 "청소년의 목소리로 좋은 정책을 만들고 싶다", "공부와 활동을 잘 병행하겠다", "청소년인권위원회 위원장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활동자문단과 청소년 의원들은 서로를 알아가기 위한 시간을 가졌으며, 활동자문단은 "청소년 의원들을 돕겠다"는 의지를 밝혔고, 청소년 의원들은 "정책을 함께 만들겠다", "올해도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다짐을 내놓았다.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과 정종윤 시의원에게 배지를 받은 초・중・고등학생 대표(왼쪽부터 주민규 학생, 송해원 학생, 조활언 학생)
활동자문단과 청소년 의원이 자기소개를 하고 있다.
2025년 수원시 청소년 의회 단체사진 ![]()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