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밭청개구리공원’, 새봄 맞아 깨끗하고 안전하게 단장
청개구리가 사는 생태공원, 산책하기 좋고 힐링이 되는 그린공원
2025-04-01 16:30:48최종 업데이트 : 2025-04-01 16:30:41 작성자 : 시민기자 김현호
|
![]() 밤밭청개구리공원 조감도 지난 3월 30일, 봄바람이 불어오는 날씨 속에서 덕성산 아래 자리한 밤밭청개구리공원(수원시 장안구 율천동)을 찾았다. 13년 전, 수원시는 자연 속에서 청개구리가 살아갈 수 있는 생태공원을 만들기 위한 비전을 세웠다. 기후위기 극복과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의미를 담아 탄생한 이 공원은 시민들에게 자연 속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리모델링 공사(2월 28〜4월 18일까지) 새봄 맞아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 진행 중 현재 공사로 인해 일부 구역은 출입이 통제되고 있다. 통제된 구역은 연못과 아치형 구름다리, 잔디광장, 어린이 놀이터, 나비서식지 생태 정원 등이다. 그러나 공원 내 일부 시설은 공사 중에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야외 운동기구,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족구장 등은 정상적으로 운영되며, 공원과 연결된 덕성산 산책로도 이용할 수 있다. 출입통제구역(아치형 구름다리) 산책길 개나리꽃 풍경 자연 속에서의 편안한 힐링, 밤밭청개구리공원 또한, 공원 내에는 아치형 구름다리가 설치된 연꽃 연못이 있다. 구름다리 위에서 바라보면 덕성산이 한눈에 들어오며, 산책로와 연결되는 출발 지점이 된다. 이곳은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꼬리명주나비'의 서식지(출처: 율천동 행정복지센터) 꼬리명주나비 서식지와 생태 교육의 장 밤밭청개구리공원은 수원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생태적 사업 중 하나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덕성산을 중심으로 맨발로 걷는 건강한 산책로도 조성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이는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을 챙기며 힐링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새봄을 맞은 밤밭청개구리공원에는 매화꽃, 살구꽃, 벚꽃, 개나리꽃 등 다양한 봄꽃들이 피어나며 공원은 봄의 향기로 가득하다. 길게 펼쳐진 산책로를 따라 피어나는 꽃들 속에서 시민들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공원으로서, 밤밭청개구리공원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생태 공원으로서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것이다. 미끄럼 방지용 돌바닥 교체 공사 현장 ○ 장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 125(밤밭청개구리공원) ![]()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