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에서 만나는 일러스트의 세계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수원초대전'
2025-04-06 14:32:18최종 업데이트 : 2025-04-06 14:32:58 작성자 : 시민기자   김성희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수원초대전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수원초대전


(재)수원문화재단은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창작물을 선보이는 기획행사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수원초대전'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국내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100여 팀이 참여하는 행사로, 각기 다른 색깔의 그림들이 전시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귀엽고 따뜻한 감성의 일러스트부터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작품까지, 마치 한 편의 그림책 속을 거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일러스트뿐 아니라 K-핸드메이드페어 특별전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 아기자기한 작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전시장 입구

전시장 입구


전시가 열리는 공간인 '111CM'은 수원 장안구 수성로에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기존 전시장과는 달리 조금 더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그래서 인지 아이와 함께 온 가족 단위 방문객들도 많았고, 친구나 연인과 함께 온 사람들도 눈에 띄었다.

 

이번 초대전의 매력 중 하나는 작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일부 작가들은 자신의 부스에 직접 나와 관람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부터 작품 속에 숨은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어 더 특별한 시간이었다.

일러스트 업체부스

일러스트 업체부스


전시장을 둘러보던 중, "시식하고 가세요~ 맛없는거 없이 다 있어요" 하는 소리를 듣게 되었다. 왠 시식이지? 하고 쳐다보니 딸비 부스에서 귀여운 음식스티커를 건내주셨다. 작은 그림 스티커가 사람들에게 웃음과 따뜻한 공기를 만들어주는 순간이었다.
 

다양한 일러스트 부스

다양한 일러스트 부스


전시 외에도 부스별로 무료체험, 팔로우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어 참여하는 재미도 솔솔하다. 또 작가들이 직접 만든 굿즈(노트, 키링, 엽서 등)를 구매할 수 있어,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 작품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소장할 수 있다. 핸드메이드쪽에서는 파우치, 앞치마, 도자기 접시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원석 드림캐쳐 부스에는 화려한 장식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K-핸드메이드페어 특별전

K-핸드메이드페어 특별전


해당 전시는 사전 예약 절차 없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기간은 4월 4일 부터 4월 6일까지이고, 시간은 오후 1시부터 8시까지(6일은 오후 7시까지) 진행한다.


전시 안내사항으로는 오픈시간 이전에 입장이 불가하고 전시 공간 내, 음료를 비롯한 모든 음식물 반입이 제한된다. 주차는 스타필드 수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6시간 무료/이후 유료).

또한, 무료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고 휴대폰 충전소와 휴게공간이 있어 어린 아이들과 동행해도 편하게 관람 할 수 있다.

휴게공간

휴게공간


수원시민이라면 눈이 즐거운 이번 전시를 추천하고 싶다. 그림을 좋아하지 않아도 괜찮다. 가볍게 산책하듯 들러서, 마음을 쉬게 해보는 건 어떨지. 바쁜 일상 속 작은 쉼표 같은 전시로 이번 주말엔 수원에서 캐릭터 디자인, 만화, 회화, 공예 작품들과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추천한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수원초대전

• 일시: '25. 4. 4.(금) ~ 4. 6 (일)

• 장소: 111CM 전시장, 라운지 등

• 시간: 13:00~20:00(마지막날 19시 종료)

• 입장료: 무료

• 참여작가: 일러스트, 핸드메이드 작가

• 문의처

-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111CM TF팀 (☎ 031-269-3762)


김성희님의 네임카드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