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 울려 퍼진 감미로운 클래식 음악 연주
선경도서관에서 열린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음악회
2025-04-11 16:29:48최종 업데이트 : 2025-04-11 16:29:46 작성자 : 시민기자 양선영
|
수원시립교향악단 목관 5중주 지난 4월 9일, 따뜻한 봄날에 선경도서관에서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 연주가 울려 퍼졌다. <아트인사이드>라는 제목으로 도서관 주관 하에 열린 이번 행사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연주로 현악 4중주와 목관 5중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연주 시간이 가까워지자, 어느새 도서관 현관은 연주를 듣기 위해 온 시민들로 가득 찼다. 어른들만 올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선생님과 함께 온 유아들과 초등학생들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음악회 연주를 듣기 위해 모인 것이 인상적인 모습이었다. 도서관 속 클래식 음악회 음악회 1부는 현악 4중주로 진행되었는데, 첫 곡은 오늘 같은 봄날과 잘 어울리는 비발디의 사계 중 <봄>의 연주로 음악회가 시작되었다. 경쾌한 바이올린과 비올라의 음율은 새싹이 돋아나고 꽃이 피는 봄의 풍경을 떠올리게 했다.
수원시립교향악단 현악 4중주 대부분의 연주곡들이 한 번쯤 들어본 익숙한 곡이었다. 그래서인지 더 반가운 마음으로 들을 수 있었다. 곡이 하나씩 끝날 때마다 시민들은 박수로 화답했다. 또한 어린 아이들이 과연 잘 들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진지한 모습으로 귀 기울여 듣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선경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홍보물 한편, 4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되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선경도서관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4월 12일 토요일에는 <수원, 근대문화유산 100년의 길>이란 주제로 행궁동 주변을 돌며 수원의 근대문화유산을 알아보는 탐방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구 부국원, 팔달문, 종로교회, 북수동 성당, 나혜석 생가터 등을 탐방하며 수원의 역사를 살펴볼 예정이다.
선경도서관은 도서관 주간 동안 수원시 도서관 SNS 팔로워 인증을 하면 포춘쿠키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 선경도서관 앞 마당에서 야외 도서관도 한 달 동안 운영한다. 그 외에 개관 30주년 기념 도서 전시도 진행 예정이니, 자세한 내용은 선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