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어버이날 맞아 광교노인복지관에서 열린 건강 검진과 기념 행사
2025-05-09 12:53:38최종 업데이트 : 2025-05-09 12:53:37 작성자 : 시민기자   김낭자

 

어쿠스틱 밴드 '낭만 스케치'가 연주를 하고 있다

어쿠스틱 밴드 '낭만 스케치'가 연주를 하고 있다
 

지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의 사랑으로 우리가 있습니다' 행사가 교노인복지관에서 열렸다. 행사 시간은 12시부터 15시까지 4층 식당과 1층 야외광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복지관에 모인 많은 사람들이 함께했다.


행사는 복지관 4층 경로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1층 야외광장에서 기념행사로 이어졌다. 오전 9시부터 복지관 1층 안내 데스크에서는 직원들이 어르신들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점심은 1인당 천 원에 선착순 450명에게 제공되었으며, 11:00, 11:30, 12:00, 12:30 타임으로 나누어 판매되었다. "오늘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관에서 갈비탕과 잡채, 음료를 준비했으니 맛있게 드세요."라는 말과 함께 어르신들은 즐겁게 식사를 마친 뒤 기분 좋게 아래층으로 내려왔다.
 

1층 야외광장에서는 벌써부터 사람들이 북적였다. 한쪽에는 '통통 마을 시장'이 열려 있었고, 총괄 부스에서는 방문한 어르신과 지역 주민들에게 미션지를 배부하고 있었다. 미션지에는 각 부스에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4개 이상의 도장을 받은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고 했다.

치매 안심센터에서 치매예방 부터 관리 까지 잘하라고 한방파프를  나눠 주고 있다

치매 안심센터에서 치매예방 부터 관리 까지 잘하라고 한방파프를 나눠 주고 있다


이날 어르신들은 무료로 다양한 건강 검진과 상담을 받을 수 있었다. 참여한 기관은 영통구보건소, 환경성 질환 아토피 센터, 수원 나누리병원, 수원행복정신건강센터 등으로, △골밀도 검사, △정신건강 어플 활용 스트레스 검사, △혈관 노화도/헤모글로빈 수치 검사, △통합건강검진(혈당, 혈압, 금연, 심혈관), △경피 수분 증발량 측정검사, △치매 조기 검진, △테이핑 치료, △인바디 검사, △의료진 건강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검진이 이루어졌다. 건강 존 부스는 6개 부스, 즐김 존의 ESG 체험 부스, 포토 존 등 총 9개의 부스가 마련되었고, 4개 이상의 도장을 받은 분들에게 건강 소금을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서덕원 관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어버이날이지만, 오늘만큼 부모님의 은혜와 사랑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그 은혜를 잊지 않겠다"라고 전하며,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섬기겠다.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장수상을 수상한 똑똑이 지킴이로 열심히 활동한 양경호 어르신

장수상을 수상한 똑똑이 지킴이로 열심히 활동한 양경호 어르신


이날 공연은 사전 신청한 15팀이 차례로 자율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도록 되어 있었다. 공연은 선착순으로 접수되었으며, 다양한 팀들이 연주를 이어갔다.

매년 주어지는 장수상은 92세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똑똑이 지킴이'로 열심히 활동중인 양경호 어르신에게 돌아갔다. 양경호 어르신은 다소곳한 모습으로 인사를 하며,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나누리병원에서 제공한 30만 원 상당의 MRI 검진권을 받았다. 서덕원 관장은 "120세까지 건강하게 사시길 바랍니다"라며 큰절을 올리고 포옹을 해주었다.

행복한 일상을 위한 스트레스 유형 검진소에서

행복한 일상을 위한 스트레스 유형 검진소에서


윌스기념병원에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당과 혈압을 측정하며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있었다. 어르신의 체지방을 체크하는 동안 "연세에 비해 인바디 측정 결과는 건강하게 나왔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다.

간이 심전도 검사를 받은 한 어르신은 "1분에 80회가 뛴다고 하니 건강한 것이다. 정상이어서 걱정할 필요 없다"는 말을 듣고 기뻐했다. 또 다른 어르신은 "부정맥이 있었는데 지금은 정상이네요?"라고 하자, 의료진은 "부정맥은 심각하지 않지만,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병원에 가서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을 덧붙였다.


어버이날 후원금 전달하는 모습이 아름답다

어버이날 후원금 전달하는 모습이 아름답다

후원금 모금 현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후원하고 있었다. 후원자들에게는 간단한 선물이 제공되었으며, 이날 수입금은 통통 마을에서 1,637,000원, 푸드트럭에서 321,000원이 모였다.


즐거운 놀이를 하고 있다.

둥글게 모여 즐거운 놀이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광교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모두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소중한 기회였다. 행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 광교노인복지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김낭자님의 네임카드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