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대비도 막지 못한 청춘들의 열정! 수원시 대학생 한마음 페스티벌, ‘수페리얼’ 현장
문화공연, 부스체험, 스포츠이벤트, 채용홍보까지
2025-09-08 10:14:40최종 업데이트 : 2025-09-08 10:14:38 작성자 : 시민기자 성정화
|
|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전경 장대비가 내렸다 그쳤다 하는 요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난 9월 6일 토요일 오후 1시.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문을 열자, 수원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에너지와 열기로 가득 차 있었다. 우천으로 장소변경 안내 우천 예보로 인해 본래 예정되어있던 '만석공원 제2야외음악당'에서 맞은편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으로 장소가 변경되었다.
수원시 대학생 연합 페스티벌 수페리얼 소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대학생 연합 응원 공연부터, 이색학과 및 동아리를 홍보하는 대학생 부스 체험, 퓨전음악 공연과 댄스 등 문화공연, FC축구와 KT야구와 같은 스포츠 이벤트, 마지막으로 기업의 채용홍보까지 청년들을 위한 모든 프로그램이 모였다.
오프닝 성악 공연
오프닝 색소폰 공연 첫 무대는 체육관 전체에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성악과 힘 있는 색소폰 연주로 청년예술팀이 포문을 열었다. 우리 현대 가곡 '첫사랑'과 '아름다운 나라', 그리고 요즘 한창 전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Golden(골든)'을 연주해 관객들의 엄청난 호응을 얻어냈다.
응원단의 군무 모습 다음 무대는 대학교 축제를 떠올리면 빠질 수 없는 응원단의 군무가 준비되어있었는데, 경기대의 거북선, 성균관대의 킹고, 아주대의 센토의 무대로 파워풀한 무대로 시민들을 매료시켰다.
댄스 동아리 공연과 관객 전경
체육관 안에는 총 26개의 홍보 및 체험부스가 있었다. 대학을 졸업한지는 10년이 넘었지만, 마치 대학생 시절로 돌아간 듯 모든 부스 하나 하나가 설레고 흥미로웠다.
응급구조학과 심폐소생술 체험 모습 안경광학과 부스 학생들의 모습 동남보건대학교 응급구조학과의 심폐소생술 체험 부스, 안경광학과의 사시 및 색약 테스트 부스, 경기대학교의 환경동아리 '지구로운 캠퍼스' 부스까지. 우리가 평소 자주 느끼고 있는 건강 및 환경을 주제로 한 부스라 와닿았다.
수원시 가족정책과 1인가구 정책 설문조사 모습 수원시의 행정기관도 다수 참여하였는데, 수원시 가족정책과는 점점 빠른 속도로 늘고 있는 1인가구에게 필요한 정책에 대해 시민의 목소리를 들었다. 게다가 1인가구 정책을 함께 발굴하고 모니터링할 시민, '쏘옥패밀리'를 모집하여 자원봉사 인정 및 우수 서포터즈 시상 등 이벤트 혜택을 안내했다. 한편, 시민소통과는 수원시 모바일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을 안내해주었다. 수원시에 궁금한 것,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새빛톡톡으로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시민은 다음 링크를 클릭해 가입하면 된다. (새빛톡톡)
수원이 캐릭터와 수원시 홍보기획관 부스 수원의 자랑, 귀여운 수원청개구리 '수원이'도 수원시 홍보기획관과 함께 하였는데, 어른이든 아이든 함께 사진을 찍으려 줄을 서고, 인기만점이었다. 수원이와 함께 주사위를 굴려 다양하게 준비된 수원이 캐릭터 굿즈도 상품으로 가져갈 수 있었다.
태권도 동아리 격파체험 보드게임 동아리 체험
베트남 연유라떼 만들기 체험부스 특색있는 동아리의 홍보부스도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었다. 마술동아리의 마술체험, 태권도 동아리의 격파체험, 보드게임 동아리의 보드게임 대결, 경기대학교 국제교류팀의 베트남 연유라떼 만들기 체험, 안대를 쓰고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블라인드 소개팅 부스 등 단 하나의 부스도 비슷하지 않고, 개성과 다양성이 넘치는 축제였다.
수원시 대학생들이 자신의 정체성, 능력, 끼를 마음껏 뽐내기도 하고, 수원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혜택도 알 수 있고,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아주 재미있는 축제였다. 대학생이 아니어도, 수원시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입장 및 참여가 가능하니 젊은 청춘들의 에너지를 느끼고, 그 기운을 가득 받아가고 싶은 시민은 다음 기회에 꼭 참여해보길 바란다. ![]() 연관 뉴스
|